캠코, 온비드 공매 설명회 개최
한국자산관리공사는 다음달 14일과 28일 무료 공개 공매 설명회를 실시한다고 23일 밝혔다.
일반인을 대상으로 하는 공매 설명회는 14일과 28일(매월 둘째, 넷째 수요일)에 캠코 별관(삼성동 아셈타워 27층 강당)에서 오후 2~5시에 열리며, 참가 신청은 인터넷 온비드(OnBid)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으로 접수한다.
이 강좌에서는 ▲공매 입찰 요령 ▲실전 공매 ▲캠코가 제안하는 알기 쉬운 부동산 권리 분석 방법 등을 교육한다.
이용기관 대상 온비드 교육은 2일과 15일(매달 첫째, 셋째 목요일) 캠코 별관(삼성동 아셈타워 28층 전산교육실)에서 열리며, 신청방법은 일반인과 같다.
이용기관의 자산 처분 담당자라면 누구나 참가 가능하며 ▲입찰 공고 게시 ▲입찰 참가 ▲낙찰집행 절차를 알기 쉽게 컴퓨터로 실습하는 기회를 제공한다.
캠코 관계자는 “공매 설명회는 일반인들에게는 실전 공매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부동산 투자의 적절한 방향을, 이용기관에게는 실전 공매 입찰 이용 방법을 제시하는 유익한 시간으로 자리 잡고 있다”고 말했다.
캠코는 온라인 공매입찰시스템인 온비드를 이용하는 일반인과 이용 기관(국가기관, 지방자치단체, 공기업 등)을 대상으로 매월 각 두 차례에 걸쳐 무료 공개 공매 설명회를 실시해 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