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부산이 11일 모바일웹과 앱을 사용자 편의 중심으로 개편했다. 사진제공 에어부산
에어부산은 11일 모바일 웹과 애플리케이션(앱)을 사용자 편의 중심으로 대폭 개선했다고 밝혔다.
개선된 모바일 서비스는 메뉴와 예약설정이 가능해 개인별 맞춤 서비스 구현이 가능하다. 모바일 첫 화면의 메뉴를 사용자가 자주 쓰는 메뉴별로 선택, 배치할 수 있으며 메인화면을 이원화시켜 빠른 예약을 원하면 바로 예약이 가능하다.
또 한 화면에서 국내 노선 당일 탑승권을 수 초 만에 예약할 수 있는 ‘나 홀로 오늘 예약’기능도 추가했다.
아울러 △예약화면 3단계 최소화 △여행정보 제공 가능한 커뮤니티 운영 △모바일 최적화 디자인 등 이용자의 편의 중심으로 서비스가 개선됐다.
한태근 에어부산 대표는 “당사의 부산-김포 노선 탑승손님 중 모바일 구매 손님만 25%에 달한다”라며 “지속적으로 모바일 서비스를 업그레이드할 계획이며 9월에는 영어, 일본어, 중국어 버전 모바일 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