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생명이 농촌, 지역사회 소외계층 등을 대상으로 활발한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지난 2013년 3월 사회공헌 활동에 관한 규정 제정을 통해 사회공헌에 대한 제도적 기틀을 마련했다. 또한 그해 10월 대표이사를 단장으로 하는‘행복나눔 봉사단’을 발족해 전 임직원이 참여하는 사회공헌 기틀을 다졌다. 봉사단은‘나누는 기쁨, 행복한 동행’이라는 기치 아래 적극적인 나눔 활동을 펼치고 있다.
NH농협생명은 2014년 신규 브랜드 '내맘같이&'를 선보이며‘고객사랑 1등 생명보험사’의 비전 실현을 다짐했다. '내맘같이&'는 회사, 고객, 그리고 사회가 선순환 구조를 이루어 모두를 이롭게 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특히 H농협생명은 신개념 상생마케팅에 참여해 농산물 가격하락으로 위축된 농가도 간접 지원하고 있다. 상생마케팅이란 기업이 농산물에 광고를 하고, 그 광고 비용을 통해 농산물을 할인 공급하는 전략이다. 농산물 생산자는 제값을 받고, 소비자는 싼값에 농산물을 구입하며, 기업은 사회공헌 활동을 수행할 수 있는 1석3조의 마케팅이다.
NH농협생명은 2013년 11월 생산과잉으로 가격 폭락의 어려움을 겪은 감귤 농가를, 2014년 2월에는 AI 피해 농가를 위해 닭·오리의 판촉 캠페인을, 3~4월에는 양파 농가를 위한 소비촉진 캠페인에 참여했다. 올해는 가격하락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양파 농가를 위해 2억 원을 후원 한다. 지금까지 상생마케팅에 후원한 금액은 약 7억여 원이다. 또한 일손이 부족한 농촌지역에 임직원이 일손 돕기에 적극 참여하여 2014년 1739명이 7690시간의 봉사활동을 펼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