땀과 물에 의한 부식 우려, 귀 건강 및 보청기 수명에 악영향
최근 고온 다습한 날씨가 반복되고 있다. 이렇게 습기가 많은 날씨에는 주의해서 보관해야 할 물건들이 많은데 특히 보청기가 이에 해당한다. 보청기는 습기 관리만 잘해도 오래 쓸 수 있기 때문이다.
우선 보청기를 사용하지 않을 때에는 반드시 전용 제습통에 보관하여, 습기를 제거해야 한다. 오티콘 코리아의 전기 제습제는 전기 열판을 통해 보청기 내 습기를 제거하는데 도움을 준다.
귀걸이형 보청기의 경우, 보청기를 착용하는 부분의 땀으로 인해 기기에 부식이 일어날 수 있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보청기 이어 기어(덮개)를 사용해야 한다. 보청기 이어 기어는 보청기 형태 별로 사이즈를 선택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스판덱스와 나일론 소재로 만들어져 내구성이 좋고, 세탁이 편리하다.
여름 휴가철은 귀 건강 및 보청기 관리를 유념해야 할 시기다. 보청기 사용자라면 물놀이를 할 때 보청기를 반드시 빼야 하며 깨끗한 천으로 닦아 습기가 스며드는 것을 방지해야 한다. 또한 오티콘 코리아가 선보인 맞춤형 '아쿠아 가드'를 활용하는 것도 방법이다. 아쿠아 가드는 물놀이를 하면서 생기는 귀안의 상처가 염증을 유발할 가능성을 대폭 낮춰 더욱 안전한 물놀이를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만약 보청기를 물속에 빠뜨렸다면 마른 헝겊으로 재빨리 닦은 후, 배터리를 제거하고 가까운 보청기 센터에 방문해 전문가에게 점검을 받아야 한다.
한편 오티콘 코리아의 모든 귀걸이형 보청기는 ‘IP58’ 등급을 획득했다. 이는 국제표준전기위원회(IEC)가 부여하는 방수 방진에 관한 등급으로, IP의 첫 번째 숫자 5는 먼지의 침투를 막는 등급이며, 숫자 8은 장기간 침수되어 수압을 받아도 보호 되는 것을 의미하고 있다.
오티콘 코리아 박진균 대표는 "보청기의 표면을 나노코팅 처리했을 뿐 아니라, 나노코팅 처리된 T-Cap/O-cap을 보청기의 마이크에 장착해 귀지나 습기로부터 보청기를 보호할 수 있다"며, "여름철 땀을 많이 흘리는 소비자들에게 안성맞춤"이라고 전했다.
한편 오티콘코리아는 전국 63개의 전문 프리미엄센터에서 무료청력테스트 및 여름철 보청기 관리 서비스 실시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ww.oticonshop.com) 및 전화(02-2022-3900)으로 문의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