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정보기록원, 업무관리시스템 개선으로 예산 절감 효과

입력 2015-07-20 10: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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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도교육정보기록원은 업무관리시스템의 유통파일 저장 방식을 개선해 디스크 증설 비용을 절감하는 성과를 거뒀다고 20일 밝혔다.

교육정보기록원은 지난해 3월부터 약 10개월 간 업무관리시스템의 문서 처리 과정을 분석해 저장 용량이 증가하는 원인을 찾고, 한국교육학술정보원과 협력해 지난 3월 외부기관 문서의 접수가 완료되면 유통파일은 삭제되도록 저장방식을 개선했다. 또한 이를 전국 시도교육청의 업무관리시스템에 적용했다.

시스템 개선으로 교육정보기록원은 매년 연간 3TB 정도의 공간을 절약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아울러 2011년 업무관리시스템 개통 이후 지난 4년간 누적된 외부기관의 유통파일을 삭제해 11TB를 확보했다. 이는 경기도교육청이 1년 동안 문서를 저장할 수 있는 용량으로, 디스크 증설 비용 약 2억원이 절약된다.

경기도교육정보기록원 이용구 원장은 “이번 기능 개선은 시스템을 안정적으로 운영하는데 만족하지 않고 더 나은 시스템을 만들기 위해 노력한 혁신적인 성과“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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