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진흥공단은 CJ오쇼핑과 지난 17일 국내 우수 중소기업 제품의 글로벌 스타상품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우수 중소기업 제품을 찾아 육성하고 글로벌 시장 판매를 지원하는 대·중소기업 글로벌 협력 플랫폼을 구축할 계획이다.
중진공은 전국 31개 지역본ㆍ지부를 통해 각 지역 우수 중소기업 제품을 신규 발굴하고, 보유하고 있는 상품 데이터베이스(DB)를 활용해 CJ 글로벌소싱센터(IMC)에 입점할 제품을 추천할 계획이다. CJ오쇼핑은 중국, 인도, 터키, 멕시코 등 8개국에 진출해 있는 홈쇼핑 유통채널을 통해 참여업체가 해외시장에 진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양 기관은 내년엔 공동으로 ‘한국상품전’도 개최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우수 상품 육성을 위한 컨설팅ㆍ자금 지원, 우수 상품의 상품성 향상 등의 부문에서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임채운 중진공 이사장은 “전국 각지의 중진공 지역조직을 통해 발굴한 우수 중소기업 제품이 글로벌 유통기업인 CJ오쇼핑과의 협력을 통해 ‘글로벌 스타상품’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