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른자는 건성, 흰자는 지성. 피부타입에 따라 유수분 밸런스 관리 가능..
본격적인 여름 더위가 찾아오면서 각종 피부 트러블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여름철에는 외부 기온이 높고 피지선의 활동이 왕성해지기 때문에 피부 탄력이 저하되는 것은 물론, 차가운 에어컨 바람으로 인해 피부의 유수분 밸런스가 흐트러지기 쉽다.
이 시기에 피부 관리를 소홀히 하면 피부 건조와 노화는 더욱 심해지기 때문에 피부 속과 표면의 수분 불균형을 해소하고 충분한 보습을 공급하는 방식으로 피부를 관리하는 것이 좋다.
하지만 피부 관리를 위해 피부과나 피부 관리실을 방문하자니 금전적, 시간적인 문제에 부딪히게 되는 것이 사실. 집에서도 효과적으로 피부를 관리할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
완전식품으로 평가받는 계란은 몸에도 좋지만 피부에도 좋은 재료로 손꼽힌다. 계란에는 레시틴, 비타민 등 피부에 영양을 공급해주는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주는 데 탁월하며, 노화방지 작용도 우수하다고 알려져 있다. 특히 계란 노른자는 피부에 보습과 윤기를 부여하며 계란 흰자는 세정력이 뛰어나 모공 속 피지 및 블랙헤드, 묵은 각질 제거와 모공 수축에 효과적이다.
◆ 건성 피부에 좋은 계란 노른자 팩
계란 노른자에는 피부 건조와 노화를 막아주는 성분이 들어 있기 때문에 거칠어지기 쉬운 피부에 수분과 영양을 공급하여 건강하고 촉촉한 피부를 만들어준다.
노른자 1개와 우유 1큰술, 토코페롤 혹은 참기름, 마스크나 비닐 랩을 준비하고, 우유 1큰술에 계란 노른자 1개를 개어 넣고 잘 섞어준다. 여기에 토코페롤이나 참기름을 한 두 방울 넣어준 뒤 얼굴과 목에 골고루 바른 후 마스크나 비닐랩을 덮고 20분 정도 방치한 후 씻어내면 된다.
◆ 지성 피부에 좋은 계란 흰자 팩
계란 흰자에는 효소분해물이 들어 있어 피부를 촉촉하게 만드는 데 도움을 주며, 세정 효과가 뛰어나 과잉 피지 제거에 효과적이다. 모공 수축과 더불어 피부에 탄력을 부여하므로 지성 피부에 특히 적합하다.
용기에 신선한 계란의 흰자만을 분리하여 담고 거품기를 사용하여 충분히 거품을 낸 다음 얼굴에 골고루 펴 바른다. 5~10분 정도 지나 피부가 조여드는 기분이 들 때 미지근한 물로 헹구고 찬물로 마무리하면 피부 수렴 효과를 누릴 수 있다.
계란에 대한 더 많은 정보는 에그로(www.eggro.net)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