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만의 싱글룸 인테리어, ‘스타일리티’에서 팁을 얻다

입력 2015-07-09 10:12

  • 작게보기

  • 기본크기

  • 크게보기

라이프스타일 온라인숍 스타일리티가 말하는 요즘 대세 인테리어

최근 다양한 생활 환경의 변화로 홀로 생활하는 1인 가구가 증가하면서 ‘싱글룸 인테리어’라는 단어가 새로운 트렌드로 떠올랐다.

싱글들에게 집이란 온전한 휴식 공간이면서도 자신의 취향과 라이프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는 유일한 장소이기 때문에 감각적인 인테리어 스타일링에 대한 관심이 점차 증대되고 있다.

싱글룸은 말 그대로 혼자 사는 집인 만큼 넓지 않은 공간을 최대한 잘 활용한 인테리어가 필요하다. 만약 당신이 감각적인 싱글룸 인테리어를 꿈꾸고 있다면 유럽의 감성을 담은 온라인 편집샵 ‘스타일리티’가 제안하는 인테리어 스타일링을 주목하라.

◆ 프렌치 빈티지 인테리어

편안하면서도 개성 넘치고 깔끔한 인테리어 스타일링을 꿈꾼다면 파리지엥의 감성을 품은 프렌치 빈티지 스타일을 추천한다. 심플한 디테일의 가구나 벽지를 베이스로 포인트를 주는 이 스타일링은 공간에 생기와 활력을 주고, 자칫 외롭게 느껴질 수 있는 싱글룸에 따뜻함을 부여해주는 역할을 한다.

유럽을 대표하는 트렌디 리빙브랜드 ‘덴마크라이스’는 프렌치 빈티지 스타일을 완성할 수 있는 키 아이템들을 선보이고 있는데, 빈티지한 패턴과 컬러를 실용적으로 믹스매치해 식기류부터 데코레이션 소품, 라피아박스에 이르기까지 과하지 않으면서도 실용적인 프렌치 빈티지 스타일을 완성하는데 안성맞춤이다.

◆ 심플 모던 인테리어

군더더기 없이 모던한 스타일의 싱글룸을 선호한다면 블랙&화이트 컬러에 중점을 둔 심플 모던 스타일은 어떨까. 블랙과 화이트는 특별한 인테리어 노하우가 없더라도 멋스러운 공간 연출이 가능한 컬러 조합이다. 캐나다 토론토 브랜드 ‘imm Living(이하 아이엠엠리빙)’은 모던 인테리어에 감성과 위트를 더해줄 수 있는 다양한 인테리어 소품을 제작하고 있다.

아이엠엠리빙의 인테리어 스타일링은 배치하는 장소에 따라 다양한 활용이 가능하면서 동화 혹은 신화 속에서 나올법한 디자인이 시크한 포인트를 더해줘 밋밋한 싱글룸 공간에 생기를 불어넣는 효과까지 탁월하다. 이제 아이엠엠리빙 인테리어 소품으로 나만의 싱글룸을 동화 속 공간으로 꾸며보자.

◆ 내추럴 클래식 & 보타니컬 인테리어

혼자 사는 작은 공간이지만 분위기 있으면서도 따뜻한 느낌을 연출하고 싶다면 클래식 스타일 인테리어를 추천한다. 무거운 분위기보다는 우아하면서도 밝은 분위기의 싱글룸 스타일이 각광을 받고 있는 요즘, 화이트나 밝은 컬러감의 원목에 클래식한 디테일이 가미된 가구를 배치하고 식물을 곳곳에 배치해 보타니컬 트렌드까지 접목하는 것이 대세다.

그러나 식물들을 가꿀 여유나 시간이 없다면 자연을 담뿍 담은 사진이나 그림을 걸어 공간을 연출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다. 또한 자연의 향기를 공간에 가득 채울 수 있는 디퓨저나 에어 스프레이를 배치해 싱글룸의 공기를 전환시켜주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한편 146년 전통의 이탈리아 뷰티 브랜드 ‘ACCA KAPPA(이하 아카카파)’의 홈 디퓨저와 캔들은 감각적인 디자인으로 공간 데코레이션용으로도 손색이 없을 뿐더러 이탈리아 정원에서 영감을 받은 자연의 향기들로 구성돼 팍팍한 싱글들의 일상에 여유와 품격을 선사해줄 것이다.

자신만의 개성과 감각을 살릴 싱글룸 인테리어를 완성시켜줄 덴마크라이스, 아이엠엠리빙, 아카카파의 제품들은 공식 수입 업체 (주)브랜드니오에서 운영하고 있는 라이프스타일 온라인숍 스타일리티(www.styliti.com)에서 구입할 수 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