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티카드 전산오류 발생…고객 900여명 대금 지연 이체

씨티카드에서 고객 900여 명의 카드 대금이 제때 이체되지 않는 일이 벌어졌다. 전산오류로 이체 절차가 정상적으로 진행되지 않은 탓이다.

한국씨티은행은 씨티카드 대금 이체일을 5일로 설정해 놓은 고객 중 일부인 904명이 위와 같은 일을 겪었다고 8일 밝혔다. 지난 5일이 일요일이기 때문에 6일 카드 대금이 빠져나가야 했으나 전산 오류로 이 절차가 정상적으로 진행되지 않은 것이다.

해당 고객에게는 7일 오전 자동 시스템 설정에 의해 ‘카드 대금을 연체했다’는 안내 문자가 발송됐다.

씨티은행은 전산 시스템의 오류를 확인한 뒤 곧바로 해당 고객들에게 다시 문자를 보내 7일 저녁 정상적으로 대금이 출금될 예정이라고 안내했다.

씨티은행 관계자는 “전산오류로 5일 결제일인 고객 중 일부고객의 결제대금 이체가 휴일 익일인 6일에 이루어져야 하는데 지연돼 7일에 이루어졌다”며 “해당 고객은 연체이자 징구나 신용등급에 영향은 전혀 없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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