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갤러리아, KBS와 손잡고 여의도 한류 관광 콘텐츠 개발나서

입력 2015-07-05 09: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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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갤러리아는 7월 3일 KBS별관에서 시내 면세점 사업권 획득 시 여의도 63빌딩 관광 콘텐츠 강화를 위해 KBS(KBSAVE)와 한류 콘텐츠 개발 및 여의도 지역 관광 상품 개발에 상호 협력한다는 MOU를 체결했다. MOU 체결을 통해 한화갤러리아는 63빌딩에 시내 면세점 사업권을 획득할 시 63빌딩 지하 1층에서 지상 3층까지 면세점을 오픈하고, KBSAVE는 4층에 복합 미디어 카페 ‘RUE(류)’를 개관하는 등 양사가 공동으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사진제공=한화갤러리아)

한화갤러리아가 KBS와 손잡고 63빌딩 면세점을 포함한 여의도의 한류 관광 콘텐츠 강화에 나선다.

한화갤러리아는 KBS의 사내기업인 KBSAVE(Add Value Entertainment)와 한류 콘텐츠 개발 및 여의도 지역 관광 상품 개발에 상호 협력한다는 MOU를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시내 면세점 개관시 63빌딩 4층에 면세점 미디어 카페 'RUE(류)'를 열고 외국인 관광객 초청 팬 사인회, 방송 촬영현장 연계 관광 이벤트, 한류 패션 뷰티 상품 판매 등을 진행할 계획이다.

RUE는 복합 미디어 공간으로 드라마 촬영, 스타 인터뷰, 방송 프로그램 토크쇼가 실시간으로 진행되고 라디오 오픈 스튜디오나 영화 및 방송로케이션 장소로 활용될 예정이다.

RUE는 녹화나 제작발표회 등이 열리는 '미디어존', 한국의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상품을 판매하는 '한류 콘텐츠 상품판매존', K-뷰티 브랜드나 패션 브랜드를 새롭게 선보이는 '신규 론칭 브랜드 판매 존', 웰빙 식품과 한국 유명 쉐프들의 디저트를 선보이는 'F&B 존'으로 구성된다.

63빌딩의 컨벤션 센터에서는 스타 팬사인회, 신규브랜드 론칭, 프라이빗 파티, 현대 미술가들의 게릴라 전시, 국악 및 버스킹 밴드의 라이브 무대 등을 지속적으로 개최한다.

아울러 'KBS 방송 촬영장 투어 → 63빌딩 면세점 쇼핑 → F&B(여의도 식도락과 노량진 수산시장) → 서울 야경(한강 유람선)' 한류콘텐츠와 연계한 관광상품도 준비중이다.

한화갤러리아 관계자는 "MOU체결을 통해 KBS가 보유한 다양한 한류 콘텐츠는 물론 중소기업들의 판로를 개척해 국내외 관광객의 여의도 방문 기회도 늘려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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