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뱅, 'MADE' 뮤비 2억뷰 돌파 눈 앞에..전곡 흥행하나?

입력 2015-07-02 15:17

  • 작게보기

  • 기본크기

  • 크게보기

빅뱅이 5월부터 공개한 ‘MADE’ 뮤직비디오가 2억 뷰 돌파를 앞두고 있다.

지난 5월 공개한 ‘LOSER’와 ‘BAE BAE’ 뮤직비디오는 각각 3965만뷰와 2909만뷰를 돌파중이다. 6월 공개된 ‘BANG BANG BANG’과 ‘WE LIKE 2 PARTY’ 뮤직비디오는 각각 2679만뷰, 1415만뷰를 넘어섰다. 이어 지난 1일 음원과 함께 동시에 공개한 ‘맨정신’ 뮤직비디오는 392만 469뷰를 기록하고 있다. 이처럼 빅뱅 ‘메이드 시리즈’ 다섯 곡의 뮤직비디오는 유튜브에서 2일 오후 1시 현재 1억 1300만뷰를 돌파하며 식지 않는 인기를 보여주고 있다.

유튜브 조회수가 가파르게 상승곡선을 그리고 있는 가운데 중화권에서의 뮤직비디오 인기도 강세를 보이고 있다.

중국 최대 포털 QQ의 음원사이트 QQ뮤직과 중국 최대 동영상 사이트 유쿠에서 ‘LOSER’와 ‘BAE BAE’ 뮤직비디오는 각각 1737만뷰와 1137만뷰를 돌파했고, ‘BANG BANG BANG’과 ‘WE LIKE 2 PARTY’ 뮤직비디오는 각각 1776만뷰, 994만뷰를 넘어섰다. 또 ‘맨정신’은 약 401만뷰를 돌파하며 도합 6000만뷰 이상을 기록하고 있다.

이처럼 빅뱅의 ‘메이드시리즈’ 뮤직비디오 5편은 유튜브와 중화권 조회수에서 도합 1억 7300만뷰를 넘어서며 2억뷰를 향해 나아가고 있다. 빅뱅 특유의 개성과 멤버들의 각양각색 매력이 담긴 다섯 편의 뮤직비디오는 빅뱅의 컴백을 기다려온 팬들에게 좋은 선물이 되고 있다.

한편, 지난 1일 신곡 ‘if you’와 ‘맨정신’을 선보인 빅뱅은 공개 이틀째에도 멜론,벅스, 올레뮤직을 비롯한 8개 음원사이트 실시간차트에서 1위, 홍콩, 대만, 말레이시아 등 9개국 아이튠즈 싱글차트 1위, 팝의 본고장 미국에서도 22위에 오르며 글로벌한 인기를 과시하고 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