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창사 이래 처음으로 회사로고 서체 변경…‘a’ 모양 바꿔

▲페이스북의 기존 로고(위)와 새로운 로고(아래).

세계 최대 소셜네트워킹서비스 업체인 페이스북이 10년 만에 로고 서체를 변경했다고 미 CNN머니가 1일(현지시간) 보도했다.

‘Facebook’의 회사명 가운데 ‘a’의 모형을 둥근 소문자 형태로 바꿨고, 알파벳의 두께도 기존보다 얇게 디자인했다. 그러나 흰색의 알파벳과 파란색의 바탕은 그대로 유지했다.

페이스북의 크레이티브 디렉터 조쉬 히긴스는 “새로운 로고는 소비자들에게 더 친숙하고, 더 쉽게 다가갈수있도록 디자인했다”고 설명했다.

이번에 새롭게 디자인된 로고는 ‘페이스북’ 전체 단어를 사용했던 웹페이지, 교내 간판, 마크 저커버그 최고경영자(CEO)의 명함 등에 모두 교체됐다.

페이스북의 ‘F’만 사용하는 애플리케이션 로고는 기존 디자인을 그대로 사용하기로 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