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동란 #감동란 만드는법 #감동란 맛 #감동란 편의점 #감동란 레시피 #감동란 먹기 #감동란 효능
▲출처=온라인 커뮤니티 캡처
고단백, 저칼로리 식품으로 사랑 받는 삶은 달걀. 그러나 항상 고민은 있다. 10분 이상 삶게 될 경우 달걀의 흰자와 노른자가 모두 퍽퍽해져 목 메는 경우가 생기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답은 없을까.
최근 편의점에서 인기리에 판매되는 식품 감동란은 이런 맛에 지친(?) 이들에게 한 줄기 희망과 같다. 계란의 풍미는 그대로 유지하면서 노른자는 반숙 돼 부드러운 식감을 가지게 된다.
감동란을 만드는 법은 어렵지 않다. 먼저 충분한 양의 물과 천일염, 달걀, 식초만 있으면 가능하다.
차가운 물 500ml를 우선 통에 담아 놓는다. 이후 준비한 물에 소금 2스푼을 녹인다. 다음 냄비에 소금과 식초를 넣고 팔팔 끓인다. 물이 적당히 끓었다면 달걀을 넣어준다.
이후 6분30초~7분가량을 익힌 후 달걀을 꺼내 찬 물에 행군다. 적당히 식은 달걀을 준비해 놓은 소금물에 넣고 냉장실에 5시간 이상 보관하면 완성된다.
감동란은 짭짤한 맛과 함께 부드러운 노른자가 어우러져 많은 이들이 '감동적인 맛이다'라고 해서 붙여진 이름이다.
만드는 과정은 간단하지만, 다소 시간이 걸린다는 단점이 있다. 그래도 저렴한 가격에 감동란을 맛보고 싶다면 직접 해보는 게 좋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