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대 음악포털 벅스가 CCM(성가곡) 서비스를 새롭게 개편, 사용자는 국내 최대 규모인 총 1만2천여 곡의 CCM을 보다 편리하게 즐길 수 있게 됐다고 26일 밝혔다.
새로워진 벅스 CCM 서비스는 CCM 최신곡과 최신앨범을 따로 구분해 새로운 곡을 바로 찾아볼 수 있고, 인기 있는 CCM TOP100, 국내ㆍ외 CCM 등 보다 다양한 메뉴를 선보였다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또한, 찬송가, 복음성가, 워십, 어린이 CCM 등 스타일별 접근성을 높여 편리하게 CCM을 찾아볼 수 있도록 했다.
메뉴 다양화 뿐 아니다. 편하게 성경을 들을 수 있는 성경듣기 서비스, CCM 아티스트 정보등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부가 서비스도 대폭 확대했다.
특히 다양한 테마별로 즐기는 CCM 테마앨범, 사용자가 직접 선곡해 만드는 CCM 공개앨범 등 CCM UCC 메뉴를 추가한 점도 눈여겨 볼 만하다.
벅스 이점숙 팀장은 “지금까지는 CCM에 대한 수요가 크지 않았지만 CCM이 점차 대중들에 어필할 수 있는 스타일로 변화되면서 CCM 서비스에 대한 수요가 늘어나고 있다”며 “추후 CCM컬럼, CCM모바일, 유명 목사님들의 설교말씀, CCM 방송 연계 서비스 등으로 메뉴를 확대, 국내 최대 음악 포털로서의 면모를 갖춰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