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 "일시적인 전산장애 복구됐다…오피스텔 청약접수 때문"

입력 2015-06-24 14: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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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은행 "일시적인 전산장애 복구됐다…오피스텔 청약접수 때문"

(출처=KB국민은행 홈페이지 캡처)

일시적으로 전산장애를 일으켰던 KB국민은행의 서버가 복구됐다.

24일 국민은행 측의 설명에 따르면 이날 오전 9시30분경 경기도 고양시의 한 오피스텔 주택 청약접수가 선착순으로 이뤄져 신청이 폭주하면서 국민은행 전산 시스템이 일시적으로 마비됐다.

각 지점에서는 국민은행의 총괄 시스템인 '마이스타'에 접속해 입출금, 조회 등을 처리하지 못하거나 CD기 작동이 중단되는 등 업무에 차질이 빚어졌다. 일부 지점에선 고객들이 30분 이상 대기하는 등의 상황도 발생했다. 국민은행과 연계되는 체크카드도 한때 사용이 불가했다.

국민은행은 "청약 거래가 일부만 들어오도록 제한을 하는 등 정상화 조치를 취했으며 오전 11시 30분 정상화 됐다"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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