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투자로 기대수익 높이고, 리스크 낮추고
키움증권은 기준금리 1.5% 시대에 글로벌 자산배분 전문가가 구축한 포트폴리오에 투자하는 글로벌 자산배분 펀드랩을 추천했다.
이 상품은 키움증권이 지난 12월 마루투자자문(옛 제로인투자자문)과 손잡고 출시한 키워드림 펀드랩(배당형, 성장형, 안정성장형, 안정형)의 벤치마크 대비 우수한 성과에 힘입어 글로벌로 그 투자대상을 확대해 출시한 상품으로, 2015년 키움증권의 글로벌 상품 시리즈 제2탄이다.
이 상품은 국내에서 투자 가능한 공모 펀드 가운데 키움증권 리서치센터와 랩 전문 운용역, 그리고 펀드 전문 자문사인 마루투자자문으로 이뤄진 전문가 그룹의 정량적ㆍ정성적 분석을 통해 글로벌 시장상황을 반영한 최적의 펀드 포트폴리오를 구성한다.
정량적 분석에는 펀드의 과거 수익률뿐만 아니라 변동성, 벤치마크와의 상관관계 등 다양한 객관적 지표가 활용된다. 정성적 분석을 할 때는 펀드 매니저의 운용 철학과 투자 프로세스 등을 꼼꼼히 따진 후 자산별ㆍ지역별 대표성을 지닌 우수한 펀드들을 편입해 꾸준하고 안정적인 수익을 추구한다.
키움증권 관계자는 “금융시장의 저금리, 저성장, 고령화의 3중고(3重苦)로 국내자산에만 집중해서는 매력적인 성과를 얻기 어렵고 해외시장, 부동산, 원자재 펀드 등 글로벌 자산배분에서 미래의 투자해법을 찾아야 한다”며 “이러한 금융환경을 극복할 수 있는 투자대안을 원하는 고객들은 글로벌로 투자대상을 확대해 기대수익을 높이고 리스크를 줄일 수 있다”고 강조했다 .
이렇듯 전문가 그룹이 포트폴리오 구성부터 펀드 선정 및 리밸런싱까지 도맡아 해주기 때문에 직접 글로벌 시장에 자산을 배분해서 투자하는 데 어려움을 느꼈던 투자자들에게 좋은 선택이 될 수 있다는 설명이다.
신상품 출시를 맞이해 키움증권은 오는 9월 4일까지 다양한 경품을 지급하는 출시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와 상품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키움증권 홈페이지와 키움금융센터 Wrap Account 전문상담번호(1544-0930)로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