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연 패션 의류 제품에 가미된 한국적인 아름다움 선보인다
자연친화 패션 브랜드 ‘옹크씨’와 고품격 쥬얼리 브랜드 ‘신광당’이 협업을 통해 제품을 선보인다는 소식을 전해 관심을 끌고 있다.
이는 한국패션산업연구원이 전개하는 프로젝트로, 각 분야의 특색 있는 브랜드를 선별해서 협업제품을 개발하여 대구 지역의 의류, 주얼리, 안경 산업군이 협업하여 제품개발 하여 패션산업에 활기를 주는 데에 그 목적을 두고 있다.
자연에서 추출한 천연 재료를 이용한 원단, 염료로 디자인부터 의류 및 소품까지 모두 자체제작하고 있는 옹크씨는 친환경 패션 브랜드를 지향하며, 젊은층에도 어필할 수 있는 천연염색의 의류를 제안하는 브랜드이다.
대구를 기반으로 2대의 가업을 이어온 쥬얼리 브랜드 신광당은 그간 이어온 전통에 걸맞게 고퀄리티의 보석과 재료로 품격 있는 디자인을 선보이며, 70년을 이어온 신뢰를 바탕으로 앞으로도 고객과 늘 함께 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특히 현재 대구 경북 쥬얼리 디자인 협회장을 맡고있는 김경수 대표가 직접 운영하는 브랜드이니만큼, 이번 프로젝트에서 신광당은 대구 경북 쥬얼리 발전의 산실로서 주축이 되어온 저력을 보여줄 예정이다.
친환경 패션 브랜드와 고품격 쥬얼리 브랜드의 협업으로 선보이게 될 제품은 천연 의류 제품에 한국적 미를 적용한 새로운 개념의 패션 웨어를 개발 중이며, 패션웨어 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맞춤형 협업 패키지 기업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각 브랜드의 명성과 함께 전폭적인 지원이 더해진 프로젝트인 만큼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