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백아연, 온라인 주요 음원사이트 캡처 (사진제공=JYP엔터테인먼트 )
빅뱅과 엑소, 이승기 등 남자 가수들이 음원 순위에서 상위권을 차지하고 있는 가운데 백아연의 음원 역주행이 눈길을 끌고 있다.
가수 백아연이 지난달 20일 공개한 디지털 싱글 ‘이럴거면 그러지말지’는 12일 오후 1시 기준 온라인음원사이트 멜론 2위에 오르며 음원 역주행 중이다. 또한 주요 음원 사이트 실시간 차트 네이버 3위, 몽키 3위, 지니 3위에 오르는 등 뜨거운 반응을 보이고 있다.
이에 백아연도 이날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이럴거면 그러지말지’가 음원차트 2위를 기록한 캡처 사진을 올리며 “진심 이건 꿈이야 진짜”라는 글을 남겼다.
백아연의 ‘이럴거면 그러지말지’는 달달하고 상큼한 사랑노래로 자신의 경험담을 곡에 녹여내 진정성을 담았다.
백아연은 SBS 오디션프로그램 ‘K팝스타 시즌1’의 주역 중 가장 먼저 데뷔한 멤버다. 데뷔곡 ‘느린 노래’를 비롯해 드라마 ‘청담동앨리스’, ‘남자가 사랑할때’, ‘운명처럼 널 사랑해’, ‘엔젤아이즈’, ‘불의여신 정이’ 등 다수의 드라마 OST에 참여했다.
백아연은 11일 엠넷 카운트 다운을 시작으로 MBC 음악프로그램 ‘쇼! 음악중심’, SBS 음악프로그램 ‘인기가요’에 출연하며 활동을 이어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