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톡톡품평] 직접 신어봤습니다… 랜드로바 ‘코르크 샌들’

입력 2015-06-08 11:09수정 2015-06-08 11: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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맵시실속편안함까지… 걷는足足 ‘시선강탈’여름 겨냥 ‘코르크 샌들’ 12종 출시수입브랜드 비해 싸고 착화감 좋아10mm 단위로 나온 사이즈는 불만

#똑똑한 소비자들을 위한 상품 구매 가이드인 ‘톡톡 품평’은 백화점과 대형마트, 온라인 쇼핑몰 등 다양한 유통채널에서 소비자들로부터 호응을 받는 판매 최상위 제품만을 엄선해 실시합니다. 소비자들로만 구성된 품평단(5명)이 짧게는 일주일부터 길게는 한 달 가량 제품을 사용해보고 솔직하고 생생한 후기만을 정선했습니다. 각 품평단은 총 4개 항목에 대해 5점 만점 별점으로 제품을 평가하며 100점 만점으로 총평을 진행했습니다.

◇품평 제품 : 랜드로바(LANDROVER) 신제품 코르크 샌들 = 랜드로바는 1973년 금강제화가 론칭한 한국 최초의 캐쥬얼 슈즈 브랜드다. 캐쥬얼이란 단어조차 낯설었던 70년대에 출시된 랜드로바는 구두 일색이었던 국내 신발시장에 기능성과 스타일에 중점을 둔 편안한 스타일로 각광 받으며 폭발적인 호응을 받았다. 특히 70∼80년대에는 대학생들의 대표 아이템으로 자리 잡았으며 통기타, 청바지와 함께 시대를 대표하는 상징으로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다.

국내 캐쥬얼 슈즈의 대명사로 불리는 랜드로바의 브랜드 파워는 지금까지도 이어지고 있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의 캐주얼화 부문에서 15년 연속 1위를 지키고 있으며,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고객들의 만족 정도를 나타내는 지수인 산업별 고객만족도(KCSI)에서는 12년 연속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이는 랜드로바가 브랜드 인지도와 충성도 등 소비자 구매 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부분에서 확고한 위치를 지키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처럼 랜드로바가 오랜 시간 동안 국내 소비자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이유로는 전 연령대에 맞는 다양한 제품, 트렌디한 디자인, 친밀감을 주는 마케팅 등을 꼽힌다.

랜드로바는 금강제화가 60년간 유지해 온 제품 개발 노하우를 기반으로 매 시즌마다 테마를 선정해 신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특히 빠르게 변화하는 트렌드에 대응하기 위해 월별 중점상품을 운영하고 콜라보레이션, 스타 PPL 등을 활용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소비자들의 니즈에 발 빠르게 대응하고 있다.

예컨데 랜드로바는 2011년 ‘워커=남성들의 신발’이라는 편견을 깬 캔디 슈즈를 출시해 경쾌하고 발랄한 디자인으로 첫 출시 이후 7개월 만에 5만5000켤레 판매를 달성하며 시즌 별 컬렉션 마다 완판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또한 2005년부터는 고어(Gore)와의 협업을 통해 고어텍스를 적용한 기능성 슈즈를 선보여 제품력을 시장에서 인정 받았다. 특히 2014년 출시한 랜드로바 고어텍스 슈즈는 통기성을 극대화하기 위해 펀칭 처리한 바닥창에 방수, 투습이 뛰어난 고어텍스 멤브레인 소재를 사용해 장시간 신어도 쾌적함이 유지되는 것이 특징으로, 판매량이 생산량을 넘어설 정도로 인기를 끌어 일일 생산량을 3배까지 늘리기까지 했다.

이처럼 시대마다 대표 아이템을 출시하며 언제 어디서나 누구든지 편안하게 신을 수 있는 캐쥬얼 슈즈로 자리를 굳건하게 지키고 있는 랜드로바가 올 여름에는 코르크 샌들을 선보였다.

랜드로바 코르크 샌들은 가볍고 편안한 착화감을 제공하는 코르크 소재를 신발의 중창에 사용하고 미끄럼 방지 기능이 들어간 아웃솔을 적용해 가벼움과 쿠션감을 극대화한 제품이다. 또한 타 브랜드의 코르크 샌들과 달리 발이 닿는 부분에는 특수 코팅처리를 해 물에 닿으면 부식될 가능성이 있는 코르크 소재의 단점을 보완했다.

디자인에 있어서도 메탈릭 컬러, 웨지힐, 플립플랍 등 다양한 스타일을 선보여 선택의 폭을 넓혔다.

이투데이는 6월 품평 제품으로 랜드로바 ‘코르크 샌들’(7만9000원)을 선택했다. 이 제품은 소비자 5명으로 구성된 평가단이 3주간 체험기간 동안 샌들을 신어보고 평가했다.

이선애 기자 lsa@etoda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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