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방송화면 캡처)
*‘생활의 달인’ 물회의 달인 이수정, 30년 노하우 소스 비결 공개 “장맛에 막걸리?”
‘생활의 달인’이 물회의 달인 이수정 씨가 30년 물회 황금 레시피를 공개했다.
1일 오후 방송된 SBS 사사ㆍ교양 프로그램 ‘생활의 달인’에서 물회의 달인이 전파를 탔다.
이날 ‘생활의 달인’ 제작진이 만난 물회의 달인은 이수정(50ㆍ남ㆍ경력 30년) 씨다.
아삭한 채소 위에 쫄깃한 회를 얹고 그 위에 달인만의 살얼음 육수를 양껏 부어주면 젓가락을 멈출 수 없는 중독성 강한 물회가 완성된다. 달인의 물회는 어느 것 하나 평범한 것이 없을 정도로 30년 비법이 총망라됐다.
그러나 이날 달인이 공개한 황금 레시피는 상상을 초월했다. 그야말로 누구도 따라할 수 없는 내공이 숨어 있었다. 달인은 “가장 중요한 것은 장맛이다. 일단 초장이 맛있어야 한다”고 말했다. 달인은 또 “사람들은 대부분 물회는 초장에 비벼 먹는 거라 생각하는 데 절대 그렇지 않다”고 강조했다.
달인은 이어 막걸리를 이용해 소스를 만드는 방법도 공개했다. 막걸리에서 수분을 제거한 후 2차적으로 말려 초장을 정성으로 만들어냈다.
한편 ‘생활의 달인’은 매주 월요일 오후 8시 55분 SBS를 통해 방송된다.
*‘생활의 달인’ 물회의 달인 이수정, 30년 노하우 소스 비결 공개 “장맛에 막걸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