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청은 창업진흥원,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과 공동으로 '제2회 기업가정신 콘텐츠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내가 생각하고 정의하는 기업가정신’이란 주제로 학술논문, 포스터, 만화ㆍ웹툰, 손수제작물(UCC), 사진 등 청소년부와 일반부 각 4개 분야, 특별부 1개 분야로 나뉘어 진행된다. 공모작품들은 주제 부합성, 작품성, 참신성, 상징성, 의미전달 용이성, 혁신성, 홍보활용성 등이 중점 심사된다.
중기청은 우수 작품 36점을 선정해 상장과 함께 총 3720만원의 상금을 지급하고, 오는 11월 열리는 '대한민국 기업가정신 주간행사(GEW KOREA 2015)'를 통해 일반에 공개할 예정이다.
중기청 관계자는 “지난해 제1회 공모전에서는 기업가정신 5대 가치를 처음 소개하는 데 목적을 뒀다면, 이번 제2회 공모전에서는 쉽고 알기 쉬운 기업가정신을 모토로 기업가정신에 대한 청소년ㆍ일반 국민들의 이해를 도모하고자 한다”며 라며 “이번 공모전을 통해 다소 생소한 기업가정신이 쉽게 이해되고 공감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공모전 기간은 오는 2일부터 9월18일까지이며, 공모전 전문 플랫폼인 더콘테스트에 회원가입 후,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