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미(加味)참치는 저리가”… 동원, ‘건강한 참치’로 6000억 시대 연다

입력 2015-05-26 09:36

  • 작게보기

  • 기본크기

  • 크게보기

4세대 참치 ‘동원 건강한 참치’ 출시

(사진제공=동원F&B)

동원F&B가 26일 국내 최초로 참치에 ‘건강성’을 더한 참치캔, ‘동원 건강한 참치’ 3종을 출시하며 시장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했다.

동원F&B는 ‘건강한 참치’ 3종 출시를 시작으로 건강 콘셉트의 참치캔 시리즈를 지속적으로 출시해 4300억원 규모의 국내 참치캔 시장을 2018년까지 6000억원대로 키울 계획이다.

동원 건강한 참치 3종(셀레늄엽산, 오메가369, 저나트륨)은 참치의 건강성을 더욱 배가시킨 새로운 유형의 참치캔이다. 시중에 출시돼 있는 참치캔들이 가미소스나 유지, 제조법 등의 변화를 통해 맛이나 식감, 형태를 다르게 했다면, 이 제품은 건강성을 더욱 강화한 것이 차별점이다. 이미 고단백 저칼로리 건강식품으로 인식되고 있는 참치에 비타민, 셀레늄, 불포화지방산 등 다양한 원료를 통해 건강성을 더욱 강화했다. 3종 각각 영양, 활력, 건강에 초점을 두고 그에 맞는 영양성분을 추가했다.

동원 건강한 참치3종은 엄마참치(셀레늄엽산), 아빠참치(오메가369), 아이참치 (저나트륨)로 각각 가족 구성원별로 몸에 좋은 성분이 들어있어 온가족이 건강하게 즐길 수 있다.

동원F&B는 건강한 참치 3종 출시를 시작으로 건강 콘셉트의 참치캔 시리즈를 지속 출시해 국내 참치캔 시장을 2018년까지 6000억원대로 키울 계획이다. 또한 중국 등 성장가능성이 큰 해외시장에도 건강컨셉의 참치캔을 통한 건강 마케팅을 적극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동원F&B 박성칠 사장은 “앞으로도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국민들이 더 건강하고, 맛있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종류의 건강한 참치를 선보일 것”이라며 “나아가 중국 등 아직 참치캔 시장이 형성되지 않은 이머징마켓 역시 ‘건강한 참치’ 수출을 추진하는 등 건강마케팅을 적극적으로 진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