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쇼핑몰, 온천 이용권·홈스파 용품 매출 급증

입력 2007-01-10 09:18

  • 작게보기

  • 기본크기

  • 크게보기

최근 들어 기온이 영하 10도를 넘나들자 온천, 스파 관련 상품이 불티나게 팔리고 있다.

추위로 잔뜩 움츠러든 몸을 따뜻한 온천욕으로 녹이는 일이 노인에서 어린이까지 연령대와 무관하게 일반화 되고 있는 것.

온천욕이 겨울철 건강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는데다 자녀들의 방학을 맞아 가족단위로 온천욕을 즐기려는 사람들이 늘고 있고, 지난해 이천 테르메덴, 비발디파크 오션월드, 덕산 스파캐슬 등 실내 스파, 노천 스파, 찜질방, 물놀이 시설 등을 갖춘 대형 워터파크 시설이 잇따라 문을 열면서 올 겨울 온천 이용권 판매는 절정을 이루고 있다.

우리홈쇼핑 인터넷 쇼핑몰 우리닷컴(www.woori.com)은 온천 이용권 상품 매출이 전월 대비 두 배 이상 증가했다. 가장 인기가 높은 이천 테르메덴의 경우 지난 2일부터 8일까지 한주동안 약 1200장이 팔려 나갔다.

오프라인에서 온천 이용권을 구매할 때보다 최대 30% 저렴한 가격에 구매가 가능할 뿐만 아니라, 각 온천의 가격과 시설을 한곳에서 비교하며 구매할 수 있다는 점이 주효했다.

우리닷컴은 ‘겨울에도 이어지는 온천열풍’ 기획전을 열고 아산 스파비스, 이천 테르메덴, 퇴촌 스파그린랜드, 덕산 스파캐슬 등의 테마온천과 스파 이용권을 정상가 대비 평균 25%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우리홈쇼핑 EC상품1팀 이상발 팀장은 “온천 이용권의 경우 입장권뿐만 아니라 왕복교통편과 스포츠 마사지를 결합한 패키지 상품도 인기가 높다”며 “수영복, 수영모 등을 착용해야 하는 경우가 많으므로 미리 준비해 가는 것이 추가 대여 비용 발생을 줄일 수 있다”고 말했다.

인터파크여행(tour.interpark.com)은 온천욕과 함께 주변 지역의 유적지, 특산물 등을 체험할 수 있는 패키지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국내 온천 여행 베스트 오브 베스트' 코너에서는 온천 여행과 함께 방울토마토 따기 체험을 할 수 있는 '겨울 산사 수덕사, 덕산 온천(4만5000원)’과 문경새재 눈길 산책, 레일바이크 이용을 할 수 있는 '문경 온천욕(4만5000원)’ 등의 상품을 판매 중이다.

또한 '추운 겨울 뜨거운 온천 여행 떠나요' 기획전에서는 도고온천과 외암리 민속마을, 현충사 등 주변 이용 시설을 즐길 수 있는 '도고글로리콘도(4만8000원)’ 상품을 비롯해 수안보 온천과 단양 팔경, 충주호 등을 체험할 수 있는 '단양대명리조트(5만3000원)’ 등 콘도와 호텔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엠플(www.mple.com)은 ‘테마온천&스파 추천 베스트5’ 기획전을 열고 덕산 스파캐슬, 비발디파크 오션월드, 설악 워터피아, 설악 파인 가든스파, 화순 금호 아쿠아나 등 스파 이용권을 정상가 대비 30% 할인 판매하며, 구매 고객 중 6명을 추첨해 태백산눈꽃열차 및 덕산 스파캐슬 이용권을 증정한다.

또한 반신욕, 거품목욕이 웰빙 바람을 타고 생활의 일부분으로 자리잡음에 따라, 집에서 온천욕을 즐기는 ‘홈스파족’을 겨냥한 욕조, 입욕제, 아로마 오일 등의 상품도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옥션(www.auction.co.kr)이 판매하는 ‘웰트르 아로마 오일 10ml(2500원)’은 라벤더, 오렌지, 자몽 등의 향이 있으며, 7~8방울을 욕조에 떨어뜨리고 10~15분간 입욕하면 아로마 효과와 보습효과를 동시에 얻을 수 있다.

‘내츄럴피아 스파비누(1세트9개 10,500원)’는 피부트러블의 원인이 될 수 있는 화학 성분이 첨가되지 않아 자극에 민감한 피부나 문제성 피부에 특히 좋으며, 전신 샤워를 할 때 사용하면 피부 유분과 피지량을 조절해 피부톤을 맑게 해준다.

G마켓(www.gmarket.co.kr)이 판매하는 ‘다용도 지압 족탕기(2만6000원)’는 향백 나무로 만들어져 은은한 향이 피로를 풀어주고 이동이 간편해 어디서나 족욕을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랜더 버블바스(9800원)’는 영화 주인공처럼 집에서도 거품 목욕을 즐길 수 있는 제품으로 건성, 지성, 민감성 피부 타입별로 라즈베리, 허니앤밀크 등 원하는 향을 선택할 수 있어 구매자들의 호응이 높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