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투자증권, 고객 맞춤형 ‘한화 코어펀드 포트폴리오 서비스’ 실시

입력 2015-05-18 10:11

  • 작게보기

  • 기본크기

  • 크게보기

▲한화투자증권은 18일부터 고객 맞춤형 ‘한화 코어펀드 포트폴리오 서비스’를 실시한다. (사진제공 한화투자증권)

한화투자증권이 고객 맞춤형 포트폴리오인 ‘한화 코어펀드 포트폴리오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18일 밝혔다. PB가 고객에게 바람직한 투자 조언뿐 아니라 투자의 전 과정을 함께 하며 투자 포트폴리오를 설계, 제공, 관리하게 된다.

코어펀드 포트폴리오는 고객의 투자 목적, 기간, 위험 감내도 등 필수 투자정보를 기초로 해 코어펀드로 이루어진 적정 투자 포트폴리오를 찾아내고, 절세 여부 등의 추가 정보를 반영해 최종적으로 고객 맞춤형 포트폴리오를 제안하는 서비스이다.

한화투자증권은 대부분의 고객들이 분산투자와 장기투자의 장점에 대해서 인지하고 있으나 실제 투자로는 이어지지 않는다는 점에서 고객이 직접 포트폴리오를 구성하고 주기적으로 리밸런싱을 해야 하는 번거로움에서 벗어나 포트폴리오 투자에서 성공하도록 돕기 위해 이 같은 서비스를 시작했다.

코어펀드 포트폴리오는 3단계 프로세스를 통해 고객이 분산투자, 장기투자를 실천할 수 있도록 돕는다.

우선 가입 전 심층상담 과정을 통해 투자 방향을 잡는다. 기존의 투자자 정보 확인서가 판매 상품을 가려내기 위한 절차였다면 ‘가입 전 심층상담 과정’은 고객의 진정한 투자 목적을 찾아내기 위해 도입됐다. 단순하게 고객의 투자 유형에 따라 상품 리스트를 추천하는 것이 아니라고객의 투자 목적, 기간, 과거 투자 경험, 자금의 성격, 위험 감내도, 세금 여부, PB의존 여부 등 다각적인 정보를 통해 바람직한 투자의 방향을 찾아낸다.

이어 투자 유형별 포트폴리오를 제안하게 된다. 심층상담을 통해 파악한 고객의 투자 목적을 바탕으로 H형(High Growth, 고위험), G형(Growth, 중위험), I형(Income, 저위험)의 3가지 유형에다 해외주식투자, 대체투자, 절세 여부 의 선택 항목을 합산해 최적화된 포트폴리오를 구성하고 이를 고객에게 제안한다.

특히 최초 포트폴리오 구성 단계에서부터 3년 이상 장기투자에 적합하게 그리고 단기적인 시장 변동이나 업종 등락에 크게 영향받지 않도록 디자인함으로써 고객이 성공적인 투자를 할 수 있도록 길잡이 역할을 한다.

마지막으로 포트폴리오를 정기적으로 관리한다. 사후관리 측면에서도 본사 차원에서 모델 포트폴리오에 대해 매월 자산배분위원회를 통한 운용점검 및 리밸런싱을 실시하고 월별 운용보고서 제공을 통해 고객이 투자의 전 과정에 직ㆍ간접적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코어펀드 포트폴리오는 일관된 투자철학으로 장기성과가 우수한 코어펀드들을 투자 대상으로 삼아 포트폴리오의 질을 한층 더 높였으며, 일회성 상품 판매에 그치지 않고 지속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선취 수수료와 중도해지 수수료를 적용하지 않았다.

권용관 한화투자증권 리테일본부 부사장은 “최근과 같은 저금리 환경에서 많은 투자자들이 안정적으로 투자하면서 정기예금보다 높은 수익률을 얻을 수 있는 투자 상품을 찾고 있다”면서 “하지만 대부분의 투자자들이 시장에서 유행하는 상품이나 PB들이 추천하는 개별상품에 가입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사람마다 투자 목적이나 성향은 다르지만 자신에게 적합한 포트폴리오를 갖추려는 생각은 누구나 다르지 않다”며 “한화투자증권은 장기투자, 분산투자라는 투자 철학을 바탕으로 ‘코어펀드 포트폴리오 서비스’를 통해 고객들에게 최적의 투자 포트폴리오를 제공하게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