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2 ‘쿨 360 티셔츠’, ‘빈폴 딜라이트 리넨’ 출시 3주 만에 1만장 돌파
여름을 앞두고 아웃도어나 캐주얼 패션 브랜드들이 내놓은 티셔츠 상품들이 돌풍을 일으키며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14일 업계에 따르면 지난달 아웃도어 브랜드 K2가 내놓은 ‘쿨 360 티셔츠’가 출시 2주 만에 7000여장이 팔려나갔다. K2는 아웃도어의 비수기인 여름시즌에 예년보다 빠르게 찾아온 더위에 맞춰 발 빠르게 여름 티셔츠 제품을 내놔 인기를 끌고 있다. 이런 추세라면 3주 만에 1만장을 넘어설 것으로 업체 측은 추산하고 있다.
이 제품은 열을 흡수하고 저장, 방출하는 상변환물질(PCM)로 이루어진 ‘마이크로 캡슐’이 내장되어 있어 온도가 올라가면 열을 흡수, 시원하고 쾌적한 착용감을 제공하는 점이 특징이다. 또 등판에는 각기 다른 크기의 통기 구성을 지닌 메쉬 소재를 사용해 땀을 빠르게 흡수해 배출하는 기능을 더욱 향상시켰다. 특히 다양한 스포츠 활동과 일상에서도 착용할 수 있도록 긴팔형, 반팔형, 짚티형, 폴로형, 라운드형 등 다양한 스타일로 출시해 선택의 폭을 넓혔다.
K2 관계자는 “올 여름 무더위가 예상되는 만큼 일상이나 운동할 때에도 더위를 극복할 수 있는는 기능성을 더한 것이 고객들에게 어필한 것 같다”고 말했다
지난달 중순 제일모직이 출시한 티셔츠 ‘빈폴 딜라이트 리넨’은 3주 만에 1만장이 넘게 팔렸다. 제일모직은 “지난달 17일 출시한 빈폴 딜라이트 리넨 판매량이 역대 제일모직 패션 상품 중 가장 짧은 시간에 1만장에 도달했다”고 밝혔다. 1990년대 중후반 출시 3주 만에 5000장이 팔렸던 빈폴 더플코트의 기록을 20년 만에 경신한 것.
제일모직이 18개월 동안 연구·개발 끝에 출시한 빈폴 딜라이트 리넨 제품은 리넨(linen; 마소재 직물)에 화학섬유인 폴리에스테르를 섞어 리넨의 단점인 구김을 크게 개선한 것이 특징이다. 소비자들은 고급스러움과 캐주얼적 요소를 모두 갖추고 있으면서도 편안하고 혁신적인 소재를 적용한 이 제품에 열광했다.
삼성패션연구소 최영진 책임연구원은 “올해도 소비자들이 부드럽고 편안한 무드를 선호하는 분위기가 이어지고 있다”면서 “앞으로 캐주얼은 물론 남성복, 골프 등의 다양한 복종에서 리넨과 같은 천연 소재들이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된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