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융, ‘2014 사회책임보고서’ 발간…사회책임경영委 신설

입력 2015-05-06 11:08수정 2015-05-06 11: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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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금융그룹은 2014년 한해 동안 사회책임경영 활동의 성과와 향후 계획을 담은 ‘2014 사회책임보고서’를 발간했다고 6일 밝혔다.

앞서 신한금융은 지난 3월 사회책임경영 강화를 위해 이사회 내 소위원회로 사회책임경영위원회를 신설했다. 이 위원회는 그룹의 사회책임경영 방향을 설정하고 관련 주요 사안을 심의 결의함과 동시에 사회책임경영의 이행현황을 점검한다.

이번 보고서에는 신한금융그룹의 미래를 함께 하는 따뜻한 금융을 실천하기 위한 그룹 사회책임경영 9대 전략과 각 전략별 원칙 및 체계, 주요 활동 및 성과, 추진과제, 목표가 중점적으로 소개돼 있다.

신한금융그룹의 사회책임경영 9대 전략은 △고객중심경영 및 정보보호를 통한 고객가치 창출 △윤리경영 강화를 통한 신뢰 제고 △사회·환경적 요소를 고려한 리스크관리 수행 △인재 육성 및 일하기 좋은 기업문화 구축 △사회공헌 활동을 통한 지역사회 발전 기여 △금융소외계층에 대한 금융 접근성 확대 △협력회사 상생 추구 및 기업사회책임(CSR) 활동 지원 △친환경 상품·서비스 개발 △자원의 효율적 이용 및 환경영향 감축 등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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