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놓치면 안되는 오늘 아침뉴스] 4월 22일

입력 2015-04-22 07:10

  • 작게보기

  • 기본크기

  • 크게보기

▲부산경찰청 페이스북이 21일 음주차량을 막아서다가 차에 치인 버스기사를 도우려고 도로에 뛰어든 용감한 여고생의 모습이 담긴 '빨간 가방 여고생' 동영상을 올려 화제다. 사진은 해당 동영상을 캡쳐한 모습.(사진=연합뉴스)


◆ 검찰 '성완종 측근' 박준호 前상무 긴급체포

성완종(64) 전 경남기업 회장의 정치권 금품제공 의혹 사건을 수사하는 검찰 특별수사팀(팀장 문무일 검사장)은 22일 성 전 회장의 측근인 박준호(49) 전 경남기업 상무를 증거인멸 혐의로 긴급체포했습니다. 박 전 상무는 특별수사팀이 이번 사건을 수사하는 시기에 경남기업이 사내 지하주차장 CCTV를 끈 채 사건 관련 자료를 밖으로 빼돌리는 등 조직적으로 증거물을 숨기는 과정에 관여한 혐의를 받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 '1천448원 vs 325원'…지자체별 수도요금 최대 4배차

전국 지자체의 상수도 시설이 비효율적으로 운영되면서 지역에 따라 수돗물 판매요금이 최대 4배 이상 차이를 보이고 있습니다. 22일 환경부가 발표한 2015년 상수도 통계를 살펴보면 경북 청송지역 주민들이 t당 325원으로 전국에서 가장 저렴하게 수돗물을 사용하고 있으나 강원도 정선군 주민들은 이보다 4.4배 비싼 t당 1천448원을 내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검찰, '아내 폭행' 서세원에 징역 1년6월 구형

아내 서정희(53)씨를 폭행한 혐의로 기소된 서세원(59)씨에게 검찰이 징역 1년6월을 구형했습니다. 서울중앙지법 형사3단독 유환우 판사 심리로 21일 열린 서세원씨 결심공판에서 검찰은 "범행에 대한 반성이 없는 피고인에게 징역 1년6월의 실형을 선고해달라"고 요청했습니다.


◆ 이승만 대통령 암살시도 순간 포착한 사진 공개

1952년 이승만 대통령 암살 시도 장면을 포착한 사진이 20일(현지시간) 미국에서 공개됐습니다.

미국 뉴저지 주에 거주하는 김태진 국제지도수집가협회 한국대표는 미군 방첩부대(CIC)의 사진첩에 수록된 이 대통령 암살 시도 사진을 언론에 배포했습니다.


◆ 1952∼1984년생 절반 국민연금·퇴직연금 모두 못받아

1952∼1984년 출생자의 절반가량이 노후소득 보장의 사각지대에 놓여 있다는 연구결과가 나왔습니다. 2011년 말 기준으로 27∼59세에 해당하는 이들은 공적연금은 물론 사적연금조차 들지 않아 국민연금과 퇴직연금을 모두 받지 못함으로써 노후빈곤에 시달릴 가능성이 큰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경남기업 베트남법인의 수상한 거래…100억 비자금 의혹

고 성완종 전 경남기업 회장의 부인 동모씨가 실제 소유한 것으로 알려진 체스넛비나(현 GTG)가 경남기업 베트남 현지법인과의 비정상적인 거래를 통해 거액의 비자금을 조성했다는 주장이 제기됐습니다. 22일 경남기업과 관계사들의 연결감사보고서, 그리고 이 회사 전·현직 직원들의 증언에 따르면 체스넛비나가 지난 2012년부터 3년간 하노이 소재 랜드마크72빌딩 시행사인 경남비나로부터 챙긴 부당이득이 100여억원에 이르는 것으로 추정됐습니다.


◆ "국내 자살 18%는 유명인 자살 1개월 이내에 집중"

국내 자살사건의 18%가 유명인 사망 후 1개월 이내에 집중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는 유명인의 자살이 일반인들 사이에 모방자살로 이어지는 '베르테르 효과'를 시사하는 것이어서 향후 이에 초점을 맞춘 대책 마련이 필요할 전망입니다.


◆ 학과 후배 성추행해 주의 권고받은 대학생 자살

학과 후배를 성추행해 학교에서 주의를 권고받은 서울 시내 한 대학의 학생이 스스로 목숨을 끊었습니다. 21일 경찰과 해당 대학에 따르면 이 학교 학생 A(24)씨는 6일 경기도 부천시의 자택에서 목을 매 숨진 채 발견됐습니다.


◆ 10원짜리 동전으로 체납임금 지급한 '나쁜 업주'

'밀린 임금을 달라'며 노동청에 진정을 낸 근로자에게 해당 급료를 죄다 10원짜리 동전으로 준 업주가 누리꾼들로부터 몰매를 맞고 있습니다. 21일 대전지방고용노동청에 따르면 전날 충남 계룡시의 한 음식점 업주가 10원짜리가 든 자루 5개를 들고 나타났습니다.


◆ 전국 구름 많고 곳곳에 비…차차 맑아져

수요일인 22일은 전국에 구름이 많겠고 일부 지방에서는 한때 비가 오겠습니다. 서울과 경기도, 충청남도 북부에는 아침부터 낮 사이에, 충청북도와 강원도 영서, 경상북도 북부에는 낮부터 늦은 오후 사이에 한때 비(강수확률 60%)가 오겠습니다. 오후부터 서울과 경기도 지역을 시작으로 차차 맑아져 밤에는 전국이 맑겠습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