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고다교육그룹은 대학생 및 취업준비생을 위한 ‘NCS 취업전략 특강’을 오는 28~29일 양일에 걸쳐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28일 특강은 파고다 강남학원 7층 이벤트 홀에서, 29일 특강은 파고다 종로학원 지하 2층 이벤트 홀에서 저녁 6시부터 3시간 동안 진행된다.
NCS 특강은 총 3부로 나눠 진행된다. 먼저, NCS 교육과정개발 및 운영지원센터 선임연구원인 주인중 박사가 NCS 제도의 도입배경 및 활용 방향과 NCS로 인한 기업 및 학교의 현황을 설명한다.
이어 2부에서는 NCS 자문위원이자 국책연구기관, 한국직업능력개발원 자문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는 정종태 박사가 NCS 기반의 취업전략과 입사지원서 및 면접 대응 방안 등 보다 실질적인 내용의 강연을 펼친다.
끝으로 전(前) 삼성그룹 인사 담당자 지미 김 파고다 취업 전문 강사가 NCS에 따른 대기업 채용 트렌드를 분석, 대기업 채용제도 개편안을 예상해본다.
아울러 질의 응답 시간을 별도로 마련해 NCS와 NCS에 따른 취업 전략 및 대기업 채용 트렌드 등 참석자들의 궁금증을 해소해 줄 예정이다.
파고다교육그룹 취업 담당자는 “올 한해 총 130개의 공기업에서 서류 및 필기전형을 NCS 채용 방식으로 진행하는데도 불구하고 취업 전선에 있는 대학생들과 취업준비생들의 NCS에 대한 정보 및 이해가 부족해 이번 특강을 마련하게 됐다”며, “단순히 정부의 발표 내용을 안내하는 수준이 아닌, 실제 NCS 설계에 참여했던 전문가가 강의하기 때문에 보다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특강 신청은 파고다어학원 홈페이지(www.pagoda21.com)에서 가능하며, 설명회에 대한 보다 자세한 문의는 전화(02-6907-2414)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