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큐브와 KTB솔루션은 핀테크 보안·인증 분야에 대한 포괄적 전략 체결 조인식을 가졌다. 김태봉 KTB솔루션 대표이사(왼쪽)와 홍기융 시큐브 대표이사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 시큐브
시큐브와 KTB솔루션은 핀테크 보안·인증 분야에 대한 포괄적 전략 체결 조인식을 가졌다고 20일 밝혔다.
시큐브는 이번 체결을 통해 KTB솔루션이 개발한 스마트싸인 제품에 대해 한국 및 일본 시장 독점 총판권을 갖는다. 스마트싸인은 스마트폰 터치 패드에 직접 수기 서명을 하여 본인 여부가 확인 가능한 제품이다.
시큐브는 핀테크 보안·인증 분야에 있어 독자적으로 보유하고 있는 QR코드, NFC IC카드, NFC태그, 지문 등 다양한 멀티팩터 인증 수단을 강화하며 생체 인증 분야로까지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홍기융 시큐브 대표는 “시큐브가 계속해서 모바일 본인확인·인증, 지불결제 보안 및 인증 관련 독자적인 핵심기술을 확보하며 사업영역을 융합·확장해가고 있다”며 “이번 KTB솔루션과의 전략 제휴를 통해 양사가 보유하고 있는 독창적인 기술력을 토대로 핀테크 보안·인증 분야에 경쟁 우위를 확보할 수 있을 뿐 아니라, 해외시장 확대에도 기대가 크다”고 말했다.
김태봉 KTB솔루션 대표는 “핀테크 보안 인증의 필수 요소가 FDS와 온라인 비대면 본인 확인(생체 인증)”이라며 “이를 위해 FDS산업포럼을 중심으로 약 60여개 회원사들이 산업 표준화ㆍ공통 플랫폼 및 서비스 구축ㆍ프로토콜 및 전문 통합화 등을 이미 구성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시큐브와의 금번 전략 제휴로 시장에 대한 긍정적 발전이 기대된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