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취업 전문기업인 인크루트는 13일 건설 전문 취업사이트 1위인 콘잡(www.conjob.co.kr)을 운영하는 (주)프라임인포(대표 양승용)를 인수했다고 밝혔다.
인크루트와 프라임인포는 이날 오전 인크루트 역삼동 본사에서 경영권 및 지분 인수에 관한 계약식을 체결했다.
인크루트는 이날 경영권 및 지분 인수 후 콘잡의 양승용 대표를 선임해 업그레이드된 건설 취업서비스를 선보이기 위한 본격적인 통합 작업에 들어갔다.
인크루트는 "이번 인수를 통해 건설분야 취업을 희망하는 구직자들에게 보다 전문화되고 특화된 취업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건설분야의 전문적인 인재를 확보할 수 있게 되어 기업의 채용서비스 만족도도 한층 강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 건설 전문 온라인 취업정보서비스 뿐만 아니라 ▲전문인력검색 ▲채용대행 ▲인력양성교육 등의 사업도 점차적으로 추진해나갈 계획이다.
인크루트 이광석 대표는 "특정 전문 분야의 취업을 희망하는 구직자와 전문인재를 찾는 기업들의 요구가 증가하고 있기 때문에 앞으로도 전문적인 영역에 맞는 맞춤형 취업서비스를 확대 강화해나갈 방침"이라고 밝혔다.
한편 '콘잡'은 2000년 6월 건설 전문 취업사이트로 시작해 ▲기업회원 2만개사 ▲개인회원 15만명 등 건설 전문회사와 인력을 회원으로 확보하고 있으며 연평균 70% 이상의 성장을 거듭하고 있다.
현재 온라인순위사이트 랭키닷컴 기준(12월 둘째주 기준)으로 건설 분야 1위를 기록하고 있으며, 네이버 키워드검색 기준(12월 둘째주 기준)으로 전문사이트 조회율 1위를 기록하고 있다.
<사진설명>
인크루트 이광석 대표(왼쪽)와 프라임인포 양승용 대표(우)가 13일 인크루트 역삼동 본사에서 경영권 및 지분 인수에 관한 계약식을 체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