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면위에 마우스를 갖다대면 기사별 전문을 볼 수 있습니다
◇ 신동주 무장해제… 사실상 그룹 업무서 배제
그룹내 보직 롯데제과 日사무소 주재 상무보로 변경
신동주 전 일본 롯데홀딩스 부회장의 국내 롯데그룹 내 직함이 ‘롯데제과 일본사무소 주재 상무보’로 변경된 것으로 확인됐다.
◇ 정책성 서민금융 금리 일제히 내릴 듯
정부 “안심대출 중산층만 혜택” 지적 일자 서민층 껴안기
정부가 햇살론과 바꿔드림론 같은 대표적 정책성 서민금융 상품의 대출금리를 전반적으로 낮추는 방안을 추진한다. 최근 연 2% 중반대 고정금리•균등분할상환 상품인 안심전환대출이 큰 인기를 끌자, 중산층에만 저금리 혜택을 지나치게 주고 있다는 지적에 따른 것이다.
◇ 이서현 제일모직 사장, 주가 띄우기 ‘투트랙’
3년만에 새 브랜드 론칭•사옥 이전… 모멘텀 강화 잰걸음
이서현 제일모직 사장이 하반기 주가 모멘텀(유동성 동력) 강화에 나선다. 3년 만에 신규 브랜드를 론칭하고 서울 수송동 사옥의 강남구 도곡동 이전을 준비 중이다.
◇ ‘가격제한폭 30% 확대’ 6월 시행 어렵다
거래소•증권사간 거래시스템 연동 준비 미흡… “1~2개월 연기될 수도”
정부가 증시 활성화를 위해 추진하고 있는 주식시장의 가격제한폭을 30%로 확대하는 방안이 하반기에나 시행될 것으로 관측되고 있다. 6월 시행이 예상되었지만 증권사들의 준비 미흡 등으로 1~2개월 연기될 수 있다는 것이다.
◇ [포토] 분양가 상한제 ‘막차 타기’ 행렬
지난 1일 분양가 상한제가 폐지됐지만 롯데캐슬 골드파크 3차는 3월 분양 승인을 받아 분양가 상한제를 적용받게 됐다. 휴일을 맞은 5일 오후 서울 금천구 독산동 롯데캐슬 골드파크 3차 견본주택에는 분양가 상한제의 마지막 수혜를 누리려는 주택 수요자들로 북새통을 이루고 있다.
◇ [데이터뉴스] LG•삼성, TV모니터 시장 ‘싹쓸이’
LG전자와 삼성전자가 세계 TV 모니터 시장을 완전 장악한 것으로 나타났다. 6일 시장조사업체 IDC에 따르면 지난해 세계 TV 모니터 시장에서 LG전자와 삼성전자는 각각 53%, 46.2%의 점유율(판매량 기준)로 1, 2위를 차지했다.
◇ [데이터뉴스] 온라인몰 거래 대형마트 눌렀다
온라인몰이 대형마트와 백화점을 제치고 사상 첫 거래 규모 1위 유통채널에 올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