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콜택시 시장에 대한 기업들의 관심이 뜨거운 가운데, 지난 3월 30일 프리미엄 콜택시 어플 ‘백기사’를 정식 출시한 쓰리라인테크놀로지스(Three Line Technologies, Inc.)가 쉐라톤 그랜드 워커힐 호텔 WH Academy와 MOU를 체결해 이목을 끈다.
백기사는 콜비나 사용료 없이 터치 한 번으로 편리하게 택시를 호출할 수 있는 콜택시 애플리케이션으로, 앱을 실행한 후 목적지를 입력하면 가까운 거리에 위치한 택시 기사를 간편하게 부를 수 있다.
▲임산부/아이 동반/짐 동반/조용히 등의 사전 메시지 ▲지인들에게 택시 탑승 정보를 메시지로 전달 가능한 안심 문자 기능 ▲친절/청결/안전 항목에 대한 상세한 평가 작성 및 확인 ▲탑승 시마다 1,000포인트 제공하는 포인트 적립 기능 등 콜택시 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키는 다채로운 기능을 갖추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4월 1일에 체결된 이번 MOU에 따라 쉐라톤 그랜드 워커힐 호텔 WH Academy는 백기사에 가입한 기사들에게 국내 최고 수준의 6성급 호텔 친절 교육을 체계적으로 지원하게 된다. 2012년 개설된 WH Academy는 내부 교육뿐 아니라 외부 서비스 교육관련 사업도 병행하고 있다.
쓰리라인테크놀로지스의 최소영 마케팅 이사는 “쉐라톤 그랜드 워커힐 호텔과의 협력을 통해 백기사만의 친절, 청결, 안전한 프리미엄 서비스를 보다 강화할 수 있을 것”이라며 “점차 치열해지고 있는 콜택시 앱의 시장 내에서 고객에게 한층 더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어 “향후에는 쉐라톤 워커힐 호텔과의 공동 프로모션을 통해 백기사만이 제공하는 프리미엄 서비스를 알리는 데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라고 덧붙였다.
프리미엄 콜택시 앱 백기사는 구글 플레이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iOS버전은 4월 중으로 출시된다. 백기사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ww.bktaxi.com)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