샘플앨범 제작 및 연예인 웨딩 사진 경험 등도 필수 체크 요소
포털사이트에서 ‘웨딩 촬영’, ‘웨딩 스튜디오’ 등을 검색해보면 수많은 관련 업체들이 모니터를 가득 채운다. 굳이 거창한 심리학 용어를 들먹이지 않더라도 웨딩 스튜디오 선정에 신랑, 신부가 고심할 수 밖에 없다는 점은 익히 짐작이 가고도 남는다.
결코 소홀히 할 수 없는 웨딩 스튜디오를 고르는데 있어 신랑, 신부가 염두에 둬야 할 것은 우선 스튜디오와 포토그래퍼, 그리고 메이크업 아티스트 3가지다. 스튜디오는 다양한 컨셉의 웨딩 사진 촬영이 가능한 규모와 시설을 갖췄는지가 관건이다. 좁은 스튜디오에서 하나의 컨셉으로만 지루하게 웨딩촬영이 진행될 경우 결코 좋은 사진이 나올 수 없음은 뻔한 이치다.
다음은 젊은 감각을 지닌 포토그래퍼의 보유 여부다. 스튜디오가 아무리 좋다 한들 이를 신랑, 신부의 아름다운 모습과 한데 융합해 최고의 사진으로 승화시킬 수 있는 포토그래퍼가 없다면 무용지물일 수 밖에 없다. 마지막으로는 풍부한 경험을 지닌 메이크업 아티스트다. 최고의 순간의 아름다움을 담아내기 위해 결점은 감추고 장점은 부각시켜주는 웨딩 메이크업은 가장 기본적인 요소라고 할 수 있다.
여기에 해당 업체가 오랜 업력을 지니고 있는지, 샘플 앨범을 제작해 신랑, 신부의 편의를 돕고 있는지, 연예인 웨딩촬영을 진행해본 경험이 있는지 등도 웨딩 스튜디오를 선정하는데 있어 주요 포인트다.
강남구 논현동에 위치한 우노스튜디오(www.unostudio.co.kr)는 위에서 열거한 요소들을 두루 갖추고 있어 신랑, 신부들이 안심하고 웨딩 사진 촬영을 맡기는 웨딩 스튜디오의 명가다. 150평에 이르는 넓은 스튜디오에 업계에서도 손꼽히는 포토그래퍼와 메이크업 아티스트가 포진해 있다.
지난 2000년에 설립돼 올해까지 15년째 웨딩촬영을 진행해오고 있는 우노스튜디오는 매년 한 해도 거르지 않고 샘플 앨범을 제작해 발표하는 것으로도 잘 알려져 있다. 최근에도 기존의 뻔한 스토리를 탈피해 로맨틱, 심플함, 그리고 가볍지 않은 고급스러움을 담아낸 2015낸 샘플 앨범을 제작한 바 있다. 특히 이번 샘플 앨범은 신랑, 신부들과의 소통을 통해 만들어졌다고 하여 이목을 끈다.
이런 경쟁력을 바탕으로 우노스튜디오는 다수의 연예인과 방송인의 웨딩촬영을 진행해왔다. 이동국, 이주노 부부뿐만 아니라 수많은 유명인들이 우노스튜디오를 통해 평생에 가장 아름다운 순간을 사진으로 담았다.
우노스튜디오 관계자는 “이번 2015년 샘플 앨범은 다양한 콘셉트와 동선에 로맨틱, 심플함을 더해 다채로운 느낌을 지닌 것이 특징”이라며 “우노스튜디오는 수년간의 노하우와 경험을 바탕으로 신랑, 신부의 자연스러운 교감에 초점을 맞춰 따뜻하고 사랑스러운 웨딩 사진 촬영을 진행하고 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