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보사들이 자동차보험 마일리지 특약 할인폭을 대폭 확대하기로 했다. 이에 자동차 보험료를 아낄 수 있는 마일리지 특약 가입 방법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마일리지 특약 가입 방법은 삼성화재의 경우 가입 시 보험기간 종료 후 할인 보험료를 돌려받은 계좌를 입력한다. 자동차 번호판이 보이는 정면 사진과 주행거리가 보이는 계기판 사진을 설계사사 홈페이지, 어플리케이션 등을 통해 전달하거나 등록하면 된다.
자동차보험 기간이 끝난 경우 주행거리 보이는 계기판 사진을 설계사, 홈페이지, 어플리케이션, 애니카랜드 방문 등의 방법으로 삼성화재에 전달하면 된다. 이렇게 하면 가입 시 등록한 계좌로 할인금이 입금된다.
현대해상의 경우도 비슷하다. 자동차 보험 가입 체결 전에는 신분증과 같이 촬영한 주행거리 계기판 사진을 홈페이지에 등록하면 된다. 또는 현대해상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에 접속 후 주행거리 계기판 사진을 전송하면 된다.
휴대폰으로는 신분증과 같이 촬영한 주행거리 계기판 사진을 현대해상으로 전송하면된다. 전송번호는 고객별 LMS로 안내한다.
만기일 이전 30일부터 만기일 이후 30일의 경우 휴대폰, 홈페이지,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신분증·계기판 사진을 전달하면 된다. 또는 가까운 하이카프라자를 방문해 계기판을 확인시키면 된다.
이때 △약정 주행거리를 초과 △만기일 후 30일까지 하이카프라자를 방문해 주행거리를 확인하지 않은 경우 △계기판 사진조작 또는 다른 자동차의 계기판 정보를 송부한 경우 △보험기간 중 특약을 해지한 경우 등은 선할인형 추징사유가 된다.
또 △최초 주행거리를 송부하지 않은 경우 △계기판 사진조작 또는 다른 자동차의 계기판 정보를 송부한 경우의 경우 특약 무효사유에 해당해 자동차보험금 할인을 받을 수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