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점서 27일 하루동안 20억 물량 상품 50~80% 할인 판매
이번 행사에는 잡화, 여성패션, 남성패션, 식품, 가정 등 전 상품군에서 총 150여개 브랜드가 참여한다. 작년 7월 진행된 ‘바캉스 블랙 프라이데이’의 2배 규모인 120억원 물량의 상품을 50~80% 할인 판매한다.
롯데백화점은 작년 7월과 12월에도 ‘블랙 프라이데이’를 진행하여 각각 1만명이 넘는 고객 집객과 10억이 넘는 높은 매출을 기록했다. 올해는 봄 시즌을 맞아 봄 인기 아이템인 트렌치코트, 선글라스, 구두 등의 상품을 중심으로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전체 물량에서 S/S(봄ㆍ여름 시즌) 상품의 구성비가 80% 이상 차지한다.
이번 ‘블랙 프라이데이’에서는 행사 때마다 완판을 기록했던 스카프, 스타킹 등 패션 잡화 상품군의 물량만 20억원 어치를 준비했으며 5000원, 1만원의 줄서기 초특가 상품도 다양하게 마련했다.
봄 나들이에 적합한 트렌치코트, 스니커즈, 선글라스 등도 대거 선보인다. ‘CK’, ‘페레’, ‘로베르토까발리’, ‘모스키노’, ‘토스’ 10여개 브랜드에서는 인기 선글라스를 5만, 7만, 9만원 초특가에 판매하한다. 또 ‘사틴’ 트렌치코트 5만원, ‘아이잗컬렉션’ 트렌치코트 5만9000원, ‘나이키’ 런닝화 6만3000원, ‘어드미럴’ 스니커즈 5만9000원 등 2014년 S/S 시즌 상품을 40~70% 할인 판매한다.
이 외에도 ‘세라’ 여성화 4만9000원(200족 한정), ‘트라이엄프’, ‘엘르’ 여성 속옷세트 각 5000원(각 30세트 한정), ‘지바이게스’ 청바지 1만원(100개 한정) 등 인기 아이템을 한정 수량으로 판매할 예정이다.
사은 행사 및 프로모션도 풍성하게 마련했다. ‘블랙 프라이데이’ 행사 최초로 행사장에서 20만, 40만원 이상 구매 시 10% 상당의 2만, 4만원 롯데상품권을 증정하고, 10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세제 또는 카드지갑을 선착순 한정으로 증정한다. 또한, 선착순 1000명의 방문 고객에게는 고급 화장품 샘플을, 선착순 700명 고객에게는 커피를 제공하고, 이 외에도 ‘행운의 빅휠’ 이벤트를 통해 미니 알람 시계, 구강청결제, 손세정제 등 다양한 선물을 증정할 예정이다.
롯데백화점 본점 영업총괄팀 전일호 팀장은 “호텔에서 진행되는 롯데백화점 ‘블랙 프라이데이’ 행사는 이미 롯데백화점 본점을 대표하는 메인 행사로 자리를 잡았다”며, “마지막 꽃샘 추위가 끝나고 본격적인 봄 시즌이 다가온 만큼 봄 나들이를 계획하는 고객들에게 절호의 쇼핑 찬스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