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CNS, 차세대 비즈니스 프로세스 포털시스템 개통

입력 2006-12-03 14: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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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 CNS는 회사의 주요 업무 프로세스 영역에 SOA(Service Oriented Architecture)/웹2.0이 적용된 BPM(비즈니스 프로세스 관리)기반의 차세대 비즈니스 프로세스 포털 시스템을 구축해 시범 운영을 마치고 정식 개통했다고 3일 밝혔다.

LG CNS의 차세대 비즈니스 프로세스 포털 시스템은 사업기회 발굴, 영업, 계약, 매출, 매입, 청구, 수금, 법무, 재무, 경영기획 등 사업 관리 업무 프로세스 전 영역의 유기적 연계를 목표로 추진됐다.

이를 위해 비즈니스 프로세스 혁신 작업을 통해 약 1500여 개의 회사 전체 업무 프로세스 중 핵심 업무 프로세스 300여 개를 150여 개로 대폭 줄였다.

LG CNS는 재정립된 핵심 업무 프로세스를 반영하여 차세대 비즈니스 프로세스 포털 시스템을 구축한 LG CNS는 업무 처리 시간 단축 및 투입 인원 절감 등 낭비요소가 줄어들어 연간 약 550억 원 규모의 직간접 비용 절감 효과가 나타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SOA와 웹2.0이 적용된 차세대 시스템은 다양한 업무 규칙 처리를 자동화하고, 개별 시스템에서 공통적으로 사용되는 프로세스를 웹서비스로 구현함으로써 비즈니스 변화에 따라 업무 프로세스와 시스템을 빠르고 손쉽게 반영할 수 있다. 또한 리치인터넷(X인터넷) 계열의 최신 플렉스 기술을 활용하여 인지공학적인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제공함으로써, 업무 처리에 필요한 다양한 프로세스 정보와 기능이 개별 사용자의 사용 패턴에 따라 자동적으로 제공된다.

LG CNS 경영관리부문장 김영섭 상무는 “핵심 프로세스 전체 영역에 해당되는 10여 개 부서, 16개 시스템을 표준화/통합화해 하나의 프로세스로 성공적으로 연결 구축한 LG CNS의 차세대 시스템은 국내에서 찾아보기 드문 사례”라며 “향후 내부 프로세스 혁신을 가속화해 회사의 모든 업무 처리 개별 시스템과 차세대 시스템이 연계 통합됨으로써 업무 효율성과 경쟁력을 제고하는 한편, 축적된 노하우를 활용하여 향후 SOA/WEB2.0 시장을 선점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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