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B제일뱅크, 전화 통해 24시간 상담 가능
국내 기준금리가 연 2%대 '초저금리'를 이어가면서, A씨와 마찬가지로 주택/아파트 담보대출을 갈아타려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갈아타기에 성공하면 아낄 수 있는 이자비용이 1년에 몇 백만 원에 달하는데, 이를 생활비에 보태 쓰는 것이 훨씬 효율적이기 때문이다.
이런 추세에 따라 아파트담보대출 금리를 손쉽게 비교할 수 있는 사이트가 우후죽순으로 생겨나고 있다. A씨처럼 은행 상담을 받고 혼란에 빠진 사람들이 적지 않아서다. 은행마다 추천하는 주택담보대출 상품이 다른 까닭은, 각자 다른 우대금리 항목을 적용할 뿐 아니라 개인별 상환계획도 다르기 때문이다.
결국 최대한 많은 은행의 대출 이자를 비교해보고 최저금리를 선택하는 방법이 최선이지만, 바쁜 직장인들에게 이렇게 하기란 현실적으로 불가능하다.
이런 대출자들의 가려운 곳을 시원하게 긁어주고 있는 것이 바로 아파트담보대출 금리 비교 사이트다. 이들은 모든 대출상품을 비교한 뒤 개인의 상황에 가장 알맞는 상품을 추천해준다. 그런데 대출자들은 여기서 또 한 번 고민을 하게된다. 과연 어떤 사이트가 믿을만 할까? 전문가들은 “무조건적인 최저금리를 외치는 사이트보다 고객의 상황을 충분히 파악한 뒤 현실적인 컨설팅을 하는 곳을 선택해야 한다”고 조언한다.
이와 관련, 대출자들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고 있는 사이트 중 하나는 ‘JB제일뱅크(http://jb-loan.com, 대표 이성숙)’. 이 곳에서는 저금리 담보대출 상품 안내, 아파트 매매잔금 대출, 후순위 대출, 전세자금 대출 등에 관한 상담을 제공하고 있으며, 가입절차 없이 주소 입력만으로 상담 신청을 접수할 수 있고, 이후 전화로 간편히 대출상품 금리를 비교해 대출상품을 선택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대출이 완료되는 시점까지 별도의 수수료가 들지 않는다.
JB제일뱅크는 전화(02-6413-6311)를 통해 24시간 상담을 받고 있다. 전화상담 전 미리 본인의 대출한도를 알고 싶다면 JB제일뱅크 홈페이지에서 간편하게 조회할 수 있다. 또 홈페이지 첫 화면에서 실시간 금리를 공지하고 있으니 참고하면 도움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