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택 휴대폰, 일본 휴대폰 사용교실 학습교구 채택

입력 2006-11-28 11: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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팬택앤큐리텔이 지난 9월 일본에서 출시한 'A1406PT' 모델이 일본 중장년층을 대상으로 실시하고 있는 휴대폰 사용교실 학습교구로 채택돼 화제가 되고 있다.

팬택앤큐리텔에서는 'A1406PT' 제품이 학습교구로 채택됨에 따라 제품 홍보는 물론 교육 수강자들이 향후 휴대폰 구매 시 손에 익숙한 제품을 자연스럽게 선택할 확률이 높다는 점을 감안, 제품 판매 확대까지 연결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일본 'KDDI au'에서는 지난 10월 중순부터 50대 이상 중장년층을 대상으로 기초적인 휴대폰 사용방법을 교육하는 'au휴대폰 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교육은 매주 1회, 30명이 참석하여 약 2시간 30분 동안 진행되고 있다.

교육에 참석한 수강자 80% 이상이 휴대폰 미 보유자로, 기본적인 휴대폰 기능 관련 내용들이지만 대단한 열의를 가지고 교육에 임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고 한다. 특히 교육을 마치고 휴대폰에 대한 각종 건의사항을 발표하는 시간에는 젊은 사람들이 간과하기 쉬운 좋은 의견들을 개진하고 있어 향후 제품 개발에 많은 도움이 되고 있다.

지금까지 네 차례 교육을 통해 얻어진 의견들을 보면, 절전을 위해 통화중, 메일작성중 등에 LCD화면이 꺼지는데 고령자들은 이를 전원이 꺼졌다고 착각 할 수 있다, 사진보존용 외부메모리가 있었으면 좋겠다, 액정화면을 좀 더 선명하게 해 줬으면 좋겠다, 조작은 간단해서 좋은데 상품으로서의 고급적인 느낌이 고령자에게는 좀더 필요하다 등 다양하다.

팬택앤큐리텔은 이 같은 의견들을 KDDI와 협의해서 향후 제품개발에 적극적으로 반영한다는 방침이다. 생생한 일본 소비자들의 제품에 대한 니즈를 적극 반영해서 세계 메이저 휴대폰 기업들이 함부로 넘보지 못하는 일본에서 팬택앤큐리텔의 입지를 확고히 굳힌다는 전략이다.

'A1406PT'는 4~50대 중장년층과 노년층을 타겟으로 '안전'과 '편리'에 초점을 맞춘 실용적 디자인과 기능을 강조한 제품으로, 11월 누적 판매 집계에서 KDDI내 제품 판매 순위 중 2위를 기록하는 등 꾸준하게 판매순위 5위권 내를 유지하고 있다.

팬택앤큐리텔은 지난해 12월 A1405PT 모델을 KDDI사를 통해 한국 업체 최초로 일본시장에 공급, 30만대 이상의 판매고를 올리면서 현지 소비자는 물론 관계자들로부터 호평을 받았으며, 후속모델인 A1406PT까지 뛰어난 활약을 보임에 따라 내년 일본 사업 전망을 더욱 밝게 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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