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와글와글] 신분당선 정자역, 인격 행동장애, 원정화, 이종현 헨리 예원 공승연, 김건모 성유리, 2015 서울모터쇼

입력 2015-03-02 17:10

  • 작게보기

  • 기본크기

  • 크게보기

[온라인 와글와글] 신분당선 정자역, 인격 행동장애, 원정화, 이종현 헨리 예원 공승연, 김건모 성유리, 2015 서울모터쇼

(공승연 페이스북)

2일 온라인상에선 신분당선 정자역, 인격 행동장애, 원정화, 이종현 헨리 예원 공승연, 김건모 성유리, 2015 서울모터쇼 등이 화제다.

○…신분당선 정자역

2일 낮 12시30분쯤 경기 성남시 분당구 지하철 신분당선 정자역에서 고무타는 냄새가 난다는 신고가 접수돼 30분간 전동차 진입이 통제됐다가 운행이 재개됐다.

타는 냄새는 건설공사가 진행 중인 미금역 현장에서 카리프트 철거작업 중 전기적인 요인으로 불똥이 튀어 연기와 냄새가 발생한 것으로 조사됐다. 다행히 화재는 발생하지 않았다.

㈜신분당선 관계자는 “현재 건설 중인 정자역에서 광교역까지(2단계 연장선)구간에서 발생한 냄새가 터널을 타고 정자역에 퍼진 것으로 확인됐다”며 “불은 나지 않은 것으로 파악돼 바로 열차 운행을 재개했다”고 밝혔다.

신고가 접수된 직후 ㈜신분당선측은 정자역사 내부에 있던 승객 수십명을 모두 대피시키고, 판교역까지만 열차를 운행했다. 소방당국은 정확한 사고경위를 조사하고 있다. 신분당선은 현재 강남역에서 정자역까지 운행되고 있다.

○…인격 행동장애

매년 인격이나 행동 장애로 병원 진료를 받은 사람이 1만3천~4천명에 달하는 것으로 집계됐다.

진료 환자 중에는 남성이 여성보다 2배 이상 많았으며 3명 중 2명은 10~30대였다.

2일 건강보험심사평가원(심평원)에 따르면 작년 '인격 및 행동의 장애(질병 코드 F60~69)'로 진료받은 환자는 1만3천28명에 달했다.

진료 인원은 2010년 1만3천667명, 2011년 1만4천11명, 2012년 1만4천50명, 2013년 1만3천360명 등으로 매년 1만3천~1만4천명 수준을 유지하고 있다.

작년 진료 인원 중 남성은 8천935명으로, 여성 4천93명보다 2배 이상 많았다. 연령대별로는 20대 28.0%, 30대 18.4%, 10대 17.3%로, 10~30대가 전체의 63.7%를 차지했다.

인격 및 행동의 장애에는 '인격장애'와 '습관 및 충동 장애', '성주체성 장애' 등이 포함된다.

인격장애는 한 개인이 지닌 지속적인 행동 양상과 성격이 현실에서 기능의 장애를 일으키게 되는 성격 이상이다. 지나친 의심이나 냉담함, 공격성 등이 나타난다.

습관 및 충동 장애는 명백한 이성적 동기가 없는 반복적인 행동이 특징이다. 병적 도박, 방화 등의 문제로 나타나기도 한다. 최근 공기총 난사 사건 등으로 인해 사회문제가 되고 있는 간헐성 폭발성 장애는 습관 및 충동 장애의 일부로 분류된다.

인격 및 행동장애의 진단은 환자의 병력과 정신과 의사의 면담에 의해 내려진다. 환자에게는 주로 약물 치료와 정신 치료가 병행된다.

○…원정화

원정화씨가 중학생 딸을 학대한 혐의로 경찰에 입건됐다.

2일 경기 군포경찰서는 아동학대범죄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 위반 혐의로 원정화씨를 불구속 입건해 기소 의견으로 검찰에 송치했다고 밝혔다.

원정화씨는 지난 1월 27일 오후 10시 25분께 군포시 자신의 집에서 술을 먹고 딸 A(14)양에게 유리컵을 던지고 욕설을 하며 "같이 죽자"고 한 혐의를 받고 있다.

A양의 신고를 받고 출동한 경찰은 긴급 임시보호조치를 발동, 우울증을 앓고 있는 원정화씨를 정신과병원에 입원시키고 A양을 임시 보호시설에 맡겼다.

앞서 원정화씨는 1월 22일 자신이 일하는 군포시 한 식당에서 사장 B씨와 말다툼을 하다 B씨를 폭행한 혐의로 경찰에 입건됐고, 이날 경찰로부터 이 같은 사실을 통지받고 격분해 딸에게 화풀이를 한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달 17일 원정화씨는 의사 소견과 검사 지휘를 받아 퇴원한 뒤 이달 28일까지 통원 치료를 받았다.

경찰 관계자는 "원정화씨가 한국 생활에 적응하는 데 어려움을 겪어 예민했던 것 같다"며 "현재는 안정적으로 생활하고 있다"고 밝혔다.

원정화씨는 북한 국가안전보위부 지시에 탈북자로 가장해 국내에 잠입한 뒤 군 장교 등에게 접근, 군사기밀과 탈북자 정보를 빼내 북한에 넘긴 혐의로 2008년 징역 5년을 선고받고 복역했다.

○…이종현 헨리 예원 공승연

탤런트 공승연과 쥬얼리 출신 예원, 씨엔블루 이종현, 슈퍼주니어-M 헨리가 MBC '우리 결혼했어요-시즌4'에 출연한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MBC 측은 2일 "'우결'의 새 커플 남자 후보는 가수 겸 배우로 왕성히 활동 중인 '씨엔블루의 이종현'과 MBC '진짜 사나이'에서 멋진 활약을 보여준 '슈퍼주니어-M의 헨리'이다"라며 "여자 후보로는 MBC '무한도전-토토가 특집'에서 통통 튀는 매력을 발산한 '쥬얼리 출신의 예원'과 신비스러운 이미지로 뜨거운 관심을 받은 '신예 공승연'이 투입된다"고 밝혔다.

공승연과 예원, 이종현, 헨리는 셀레는 첫 만남을 갖고 2일인 오늘부터 첫 촬영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네 사람은 기존 커플들의 첫 만남과 달리 각각 1:1 데이트를 통해 직접 가상 아내와 가상 남편을 선택하게 되고, 남녀 출연자의 선택이 일치하는 경우에만 '우결'의 새 커플로 합류하게 된다. 과연 '우결'의 새로운 커플이 탄생할 수 있을지 많은 팬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한편 공승연, 예원, 이종현, 헨리의 선택은 오는 14일(토) 오후 5시에 방송되는 MBC '우리 결혼했어요 시즌4'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건모 성유리

가수 김건모와 걸그룹 핑클 출신 방송인 성유리가 5년만에 '극비 결혼설'에 대해 언급했다.

김건모는 최근 SBS 예능 프로그램 '힐링캠프-기쁘지 아니한가' 녹화에 게스트로 출연, 화려한 입담을 펼쳤다.

녹화 당시 MC 성유리는 '극비 결혼설' 이후 5년만에 재회하게 된 김건모에게 "남편"이라고 불러 눈길을 끌었다.

앞서 지난 2010년 김건모는 성유리와 함께 미국 뉴욕에서 극비리에 결혼식을 올릴 것이라는 소문이 돌아 세간을 떠들썩하게 한 바 있다. 당시 양측 소속사는 "사실 무근"이라고 공식입장을 전했다.

이에 MC 김제동은 "(김건모가) 불편해 하는 것 같다"며 "진짜 아무 일도 없었던 거냐?"고 물었고, 김건모는 당황한 모습을 감추지 못했던 것으로 알려져 궁금증을 자아냈다.

5년 만에 밝혀진 김건모와 성유리의 '극비 결혼설'에 대한 진실은 2일 밤 11시 15분에 방송되는 '힐링캠프'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2015 서울모터쇼

2015 서울모터쇼 조직위원회(위원장 김용근)는 31일까지 인터넷 입장권 예매를 실시한다고 2일 밝혔다.

입장권은 예매 사이트 옥션 티켓(ticket.auction.co.kr)에서 구매 가능하다. 입장료는 일반·대학생 8500원, 초·중·고교생 5500원이다. 현장 판매 가격보다 각각 1500원 할인된 금액이다.

인터넷 사전 예매 관람객은 현장에 설치된 무인발권기에서 입장권을 뽑아 입장할 수 있다. 관람시간은 주중 오전 10시30분~오후 7시30분, 주말 오전 10시~오후 7시까지다.

2015 서울모터쇼는 다음달 3일부터 12일까지 열흘 간 경기 일산 킨텍스(KINTEX)에서 개최된다. 주제는 '기술을 만나다, 예술을 느끼다(Experience the Technology, Feel the Artistry)'이며 33개 완성차 브랜드가 참가한다. 차량은 약 350대가 전시된다.

이외에 부품 및 용품 업체 108개사와 튜닝 업체 12개사, 이륜차(자전거 포함) 업체 4개사 등도 참가한다. 'Car Is Art' 국제 컨퍼런스를 비롯해 '자동차, IT기술을 만나다' 세미나 등 다양한 행사도 열릴 예정이다.

서울모터쇼는 OICA(세계자동차산업연합회)가 공인한 한국 유일의 국제 모터쇼다. 1995년 제1회 서울모터쇼 개최 이래 격년으로 열려 올해로 10회째를 맞은 국내 최대의 종합산업전시회다. 한국자동차산업협회(KAMA)와 한국수입자동차협회(KAIDA), 한국자동차산업협동조합(KAICA)가 공동 주최한다.

[온라인 와글와글] 신분당선 정자역, 인격 행동장애, 원정화, 이종현 헨리 예원 공승연, 김건모 성유리, 2015 서울모터쇼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