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와글와글]베이비카라 소진, 국제 앰네스티, 네이버 폴라, 박근혜 정부 2년 환경정책, 이병헌 이민정, 여진구 오렌지 마말레이드, 라디오스타 엠버, 윤계상 한예리, 이영은 임신 3개월, 복합할부 취급 중단

입력 2015-02-25 20:31

  • 작게보기

  • 기본크기

  • 크게보기

[온라인 와글와글]베이비카라 소진, 국제 앰네스티, 네이버 폴라, 박근혜 정부 2년 환경정책, 이병헌 이민정, 여진구 오렌지 마말레이드, 라디오스타 엠버, 윤계상 한예리, 이영은 임신 3개월, 복합할부 취급 중단

▲MBC 뮤직

25일 오후 8시 기준 온라인상에서는 베이비카라 소진, 국제 앰네스티, 네이버 폴라, 박근혜 정부 2년 환경정책, 이병헌 이민정, 여진구 오렌지 마말레이드, 라디오스타 엠버, 윤계상 한예리, 이영은 임신 3개월, 복합할부 취급 중단 등이 화제를 모으고 있다.

○…베이비카라 소진

베이비카라 멤버 소진(23)이 숨진 채 발견된 가운데 과거 방송에서의 발언이 안타까움을 더하고 있다.

24일 오후 소진이 대전 대덕구 한 아파트 화단에서 숨진채 발견됐다. 소진은 신고를 받고 출동한 119 구급대에 의해 인근 병원으로 옮겨졌으나 결국 숨을 거뒀다. 이에 대해 경찰은 소진이 해당 아파트 10층에서 스스로 뛰어 내린 것으로 보고 유족 등을 상대로 정확산 사인을 조사 중이다.

○…국제 앰네스티

박근혜 정부의 인권이 후퇴하고 있다는 국제 인권기구의 평가가 나왔다.

국제앰네스티 한국지부는 25일 오전 10시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지난해 160개국의 인권현황을 정리한 보고서를 발표했다. 이번 보고서에서 국제앰네스티는 "박근혜 정부 2년에 접어들면서 인권이 후퇴하는 경향"이라고 평가했다.

국제앰네스티가 2008년 이후 경찰력 사용, 국가보안법의 자의적 적용, 국가인권위원회의 독립성 훼손 등 구체적인 인권 사안에 우려를 표명한 적은 있으나 '인권이 후퇴하는 경향을 보인다'고 직접 언급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네이버 폴라

네이버는 25일 “관심사 기반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인 폴라(Pholar)의 비공개 시범서비스(CBT)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폴라는 관심사를 ‘#관심사키워드’ 형태의 해쉬 태그를 입력해 관심사가 같은 이용자들끼리 모일 수 있는 SNS서비스다.

폴라는 비공개 시범서비스 기간동안 서비스 안정성과 품질을 충분히 테스트한 뒤 오는 4월 정식 서비스를 시작할 예정이다.

○…박근혜 정부 2년 환경정책

환경운동연합이 박근혜 정부의 환경정책에 F학점을 매겼다.

환경운동연합은 25일 서울 광화문광장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박근혜 정부 출범 후 2년간의 환경·에너지 공약과 관련 정책을 평가해 점수를 매긴 결과 낙제점을 주겠다"고 밝혔다.

이어 "정부는 환경적으로 지속가능한 발전을 추진하겠다며 환경복지, 개발보전, 에너지, 기후변화 분야에서 14개 공약을 제시했다"며 "하지만 정부 출범 2년이 된 지금 관련 공약들은 거의 실종상태"라고 지적했다.

○…이병헌 이민정

배우 이병헌과 이민정 부부가 오는 26일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동반 입국한다.

25일 이병헌의 소속사 BH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이병헌과 이민정 부부가 26일 인천공항을 통해 동반 입국한다.

이병헌은 지난해 말 미국 LA로 출국해 영화와 관련된 현지 일정을 소화해왔다. 그의 뒤를 이어 출국했던 이민정은 지난 1월 잠시 귀국해 개인 일정을 소화한 후 다시 이병헌 곁으로 돌아갔다. 특히 이민정은 귀국 중 임신 27주가 됐다는 소식을 전했다.

이병헌과 이민정 부부는 오는 4월 출산을 앞두고 있으며 귀국 후 당분간 출산 준비에 전념할 계획이다.

○…여진구 오렌지 마말레이드

배우 여진구가 ‘오렌지 마말레이드’ 남주인공으로 발탁됐다.

여진구는 KBS2 새 금요미니시리즈 ‘오렌지 마말레이드’(극본 문소산, 연출 이형민)의 남주인공 정재민 역을 맡았다.

극중 정재민은 모든 여성들이 선망하는 훈훈한 외모는 물론, 뛰어난 지능과 운동신경까지 갖춘 완벽한 엄친아다. 상냥한 듯 시크한 성격의 그는 뱀파이어 소녀에게 사랑을 느끼기 시작하면서 세상 어디에도 없을 순애보로 여성 시청자를 사로잡을 예정이다.

○…라디오스타 엠버

걸그룹 에프엑스 멤버 엠버가 MBC '라디오스타'에도 출연하며 예능 다크호스로 톡톡히 활약할 예정이다.

25일 MBC 에 따르면, 엠버가 배우 김민수와 송종학, 개그우먼 장도연과 함께 MBC 예능프로그램 '황금어장 라디오스타'의 게스트로 출연해 녹화를 진행 한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지난달 18일부터 시작된 MBC 예능프로그램 '일밤 진짜사나이 여군특집2'에 출연한 엠버는 어눌한 한국어 솜씨로 귀여운 매력을 어필, PT체조와 유격훈련까지 완벽하게 소화하며 반전매력을 과시하며 시청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윤계상 한예리

배우 윤계상과 한예리의 ‘극적인 하룻밤’이 크랭크인했다.

극단 연우무대의 동명 연극을 영화화한 ‘극적인 하룻밤’은 각자의 연인에게 차인 두 남녀가 원 나잇 ‘몸 친구’로 만나 진정한 사랑에 눈뜨게 된다는 발칙한 로맨틱 코미디 영화다. 충무로의 대세 남녀 윤계상과 한예리가 주인공 정훈과 시후 역에 각각 캐스팅 되어 역대 로코 커플 사상 최고의 케미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영은 임신 3개월

배우 이영은이 예비 엄마가 됐다.

이영은 소속사 제이와이드컴퍼니 관계자는 25일 "이영은이 임신 3개월을 넘어서 안정기로 접어들었다. 임신을 기뻐하고 있다"며 "이영은과 태아 모두 건강하다"고 밝혔다.

이영은 얼마까지 SBS 월화드라마 '펀치'에 출연했다. 이영은 임신 초기인데다 극 분위기를 고려해 외부에 임신 사실을 알리지 않은 것으로 전해졌다. 소속사 관계자는 "당분간은 쉬면서 태교에 집중할 생각이다"고 덧붙였다.

○…복합할부 취급 중단

자동차 복합할부 수수료율 인하 문제를 놓고 협상을 벌인 신한카드와 현대차가 결국 복합할부 상품을 취급하지 않기로 했다. 다만 복합할부 상품 판매는 중단하지만 가맹점 계약은 유지하기로 했다.

25일 카드업계에 따르면 신한카드와 현대차는 이날 복합할부 수수료율 협상을 벌였으나 합의점을 찾지 못하고 복합할부금융거래를 중단키로 최종 결정했다. 앞서 지난 1월 BC카드와 현대차의 경우처럼 가맹점 계약은 유지하지만 복합할부 상품 판매는 중단하기로 한 것이다.

카드복합할부는 신용카드로 차를 구매할 때 카드사가 가맹점으로 부터 받는 수수료의 대부분을 캐피털사로 이전해 할부대출금 금리를 낮추는 방식이다. 일반 자동차 할부금융 상품보다 금리가 연 1%포인트 가량 낮아 차를 구매하는 소비자들이 많이 선택하고 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