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와글와글] 제87회 아카데미 시상식·연말정산 분납·천안서 일가족 흉기 찔려·방글라데시 여객선 침몰·나윤권 나가수3 합류·2015 베스트 카

입력 2015-02-23 14:19

  • 작게보기

  • 기본크기

  • 크게보기

[온라인 와글와글] 제87회 아카데미 시상식, 연말정산 분납, 마이리틀텔레비전 초아, 천안서 일가족 흉기 찔려, 소유진 둘째 임신, 신화 타이틀곡 표적, 방글라데시 여객선 침몰, 나윤권 나가수3 합류, 황사 늦은 오후부터 약화, 2015 베스트 카

(사진=AP/뉴시스)

23일 오후 2시 온라인상에서는 '제87회 아카데미 시상식, 연말정산 분납', '마이리틀텔레비전 초아', '천안서 일가족 흉기 찔려', '소유진 둘째 임신', '신화 타이틀곡 표적', '방글라데시 여객선 침몰', '나윤권 나가수3 합류', '황사 늦은 오후부터 약화', '2015 베스트 카' 등의 키워드가 화제다. 네티즌의 이해를 돕고자 화제의 키워드들을 정리해 소개한다.

○…제87회 아카데미 시상식

제87회 아카데미 시상식 사회자인 배우 닐 패트릭 해리스가 속옷 차림으로 무대에 올라 화제다. 22일(현지시간) 미국 로스앤젤레스 할리우드 돌비 극장에서 열린 제87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사회를 맡은 닐 패트릭 해리스는 속옷 퍼포먼스를 선보여 청중을 웃음바다로 만들었다.

이날 닐 패트릭 해리스는 속옷만 입은 채 제87회 아카데미 시상식에 등장해 작품상 후보에 오른 영화 '버드맨'의 마이클 키튼을 흉내냈다. 그러면서 "연기는 아주 숭고한 작업"이라며 무표정으로 진지하게 진행해 웃음을 자아냈다.

○…연말정산 분납

연말정산으로 인해 발생한 추가납부세액이 10만원을 넘을 경우 3월부터 3개월간 분납할 수 있게 됐다. 국회 기획재정위원회는 23일 조세법안심사소위원회(조세소위)와 전체회의를 열고 이 같은 내용을 골자로 하는 소득세법 개정안을 통과시켰다.

나성린 새누리당 의원이 대표발의한 소득세법 개정안에 따르면 추가납부세액이 10만원을 넘을 경우 매년 2월부터 3개월 간 분납할 수 있다. 이미 연말정산이 시작된 2014년 연말정산 귀속분에 한해서는 3월부터 3개월간 분납할 수 있다.

○…마이리틀텔레비전 초아

'마이리틀텔레비전' 중간점검 결과 초아가 1등을 차지했다. 22일 방송된 MBC 설 특집 예능프로그램 '마이리틀텔레비전'에서는 김구라, 백종원, AOA 초아, 정준일, 홍진영, 김영철 등 6명의 출연자가 각각의 개성을 드러낸 인터넷 방송을 진행했다.

이날 중간 점검 결과 초아는 점유율 46.5%를 차지하며 1위에 올랐다. 이어 김구라가 2위를 차지했고 꼴찌에는 김영철이 이름을 올렸다. 방송에서 초아는 애교와 춤을 선보였고, 김구라는 노래 선곡과 자신의 근황 토크를 이어갔다. 요리연구가 백종원은 자신의 특기인 요리방송을 선보였고, 가수 정준일은 보컬, 홍진영은 먹방을 선보였다. 꼴찌를 차지한 김영철은 영어 학습을 주제로 방송을 진행했다.

○…천안서 일가족 흉기 찔려

23일 오전 7시경 충남 천안시 서북구 직산읍 한 아파트에서 일가족이 흉기에 찔린 채 발견됐다. 이중 2명은 숨지고 4명은 크고 작은 상처를 입어 인근 병원으로 옮겨져 치료를 받고 있다. 소방당국은 이날 아침 폭력 신고를 접수하고 현장에 출동했다고 전했다. 경찰은 이들에게 흉기를 휘두른 것으로 추정되는 남성을 붙잡아 조사하고 있다.

○…소유진 둘째 임신

배우 소유진이 둘째를 임신했다. 소유진 소속사 스타제이엔터테인먼트는 23일 오전 한 매체를 통해 "소유진이 임신 10주차"라며 "소유진은 아주 건강하며 첫째가 아니라서 활동하는 데 지장이 없기 때문에 당분간 활동은 이어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지난 2013년 외식사업가 백종원과 결혼하고 지난해 4월 아들을 출산한 소유진은 임신 중인 둘째가 태어나면 두 아이의 엄마가 된다.

○…신화 타이틀곡 표적

그룹 신화가 12집 타이틀 곡 '표적'의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신화는 22일 공식 유튜브에 정규 12집 앨범 타이틀 곡 '표적'의 티저 영상을 깜짝 공개했다. 티저는 휘파람으로 시작되며 이어 신화 멤버들의 개성 넘치는 모습이 순차적으로 공개된다. '내 심장을 자극해'라는 가사와 함께 '20150226'이라는 컴백일자도 선명하게 드러난다.

신화의 타이틀곡 '표적'은 지난 10집 타이틀 곡 'Venus'와 11집 타이틀 곡 'This Love'를 작곡한 앤드류 잭슨과 이번 신화의 앨범에 처음 참여한 작곡팀 런던 노이즈가 공동 작업한 곡이다.

○…방글라데시 여객선 침몰

방글라데시에서 22일(현지시간) 대형 여객선이 침몰해 최소 48명이 사망하고 수십 명이 실종됐다고 주요 외신이 보도했다. 이날 파드마강에서 오존 11시50분께 여객선 'MV모스토파'가 화물선과 충돌하면서 사고가 발생했다.

현지 구조당국은 방글라데시 여객선 침몰 사고 당시 이 여객선에 140명가량이 타고 있었다고 주장했으나 중국 관영 신화통신은 탑승객 수를 약 200명으로 추정했다. 방글라데시 강을 운항하는 여객선은 승선 명단을 작성하지 않는 것이 일반적이어서 아직 정확한 실종자 수는 집계되지 않고 있다. 탑승자 가운데 50여 명은 스스로 헤엄쳐 나오거나 주민이 구조했다고 현지 경찰은 설명했다.

○…나윤권 나가수3 합류

가수 나윤권이 MBC '나는 가수다3(나가수3)' 멤버로 합류한다. '나가수3' 제작진은 23일 "나윤권이 3월 6일 방송예정인 '나가수3' 3라운드부터 새로운 가수로 합류하게 됐다"고 밝혔다.

나윤권은 2004년 '약한 남자'로 데뷔해 '나였으면', '기대', '뒷모습', '심장소리' 등의 발라드 곡으로 대중의 주목을 받은 가수다. '나가수3' 제작진은 "나윤권은 매력적인 보이스를 지닌 가수다. 특히 부드러우면서 감미로운 음색과 감정 전달력이 매우 뛰어난 가수"라며 "매력적인 보컬리스트 나윤권이 '나가수3'를 통해 어떤 모습을 보여줄 지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황사 늦은 오후부터 약화

23일 전국에 황사로 인해 미세먼지 농도가 높게 올라갔다. 수도권 지방에는 현재 황사경보, 경상도 일부를 제외한 전국 대부분 지방에 황사주의보가 발효 중이다. 기상청은 이번 황사는 20∼21일 몽골 남부와 중국 북부의 광범위한 지역에서 강한 바람에 의해 발원된 것으로 분석되고 있으며 오늘 늦은 오후부터 조금씩 약하지겠지만 내일까지는 주의해야 한다고 전했다.

○…2015 베스트 카

벤츠의 신형 C 클래스와 S클래스가 '2015 베스트 카'로 등극했다. 메르세데스-벤츠는 "자사의 신형 C 클래스와 S 클래스가 독일 자동차 매거진 아우토 모토 운트 스포트 독자들이 뽑은 2015 베스트 카로 선정됐다"고 23일 밝혔다.

[온라인 와글와글] 제87회 아카데미 시상식, 연말정산 분납, 마이리틀텔레비전 초아, 천안서 일가족 흉기 찔려, 소유진 둘째 임신, 신화 타이틀곡 표적, 방글라데시 여객선 침몰, 나윤권 나가수3 합류, 황사 늦은 오후부터 약화, 2015 베스트 카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