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와글와글] 복면가왕 솔지·스윗소로우 인호진 매니저·신주아 근황·최원영 심이영·박주미 용감한 가족·라디오스타 박탐희·국민 100명 중 1명 협심증

입력 2015-02-19 18:28

  • 작게보기

  • 기본크기

  • 크게보기

[온라인 와글와글] 복면가왕 솔지, 스윗소로우 인호진 매니저, 신주아 근황, 최원영 심이영, 박주미 용감한 가족, 오바마 IS는 테러리스트, 라디오스타 박탐희, 님아 그 강을 건너지 마오, 국민 100명 중 1명 협심증, 이완구 총리 이희호 여사 예방

▲사진=뉴시스

19일 오후 5시 온라인상에서는 '복면가왕 솔지', '스윗소로우 인호진 매니저', '신주아 근황', '최원영 심이영', '박주미 용감한 가족', '오바마 IS는 테러리스트', '라디오스타 박탐희', '님아 그 강을 건너지 마오', '국민 100명 중 1명 협심증', '이완구 총리 이희호 여사 예방' 등의 키워드가 화제다. 네티즌의 이해를 돕고자 화제의 키워드들을 정리해 소개한다.

○…'복면가왕' 솔지

'복면가왕'에서 우승한 솔지에 대한 네티즌의 관심이 뜨겁다. 18일 방송된 MBC 설 특집 프로그램 미스터리 음악쇼 '복면가왕'에서는 깃털달린 오렌지와 자체검열 모자이크의 결승전이 그려졌다.

깃털달린 오렌지는 '인연'을, 자체검열 모자이크는 '친구라도 될 걸 그랬어'를 선곡했고, 53대 46으로 자체검열 모자이크가 최종 우승을 차지했다. 자체 검열 모자이크는 "진짜 제가 이렇게 '복면가왕'이 될 줄은 생각도 못했다. 너무 감사드린다"라며 눈물의 소감을 전했다.

방송이 끝난 뒤 깃털달린 오렌지는 뮤지컬 배우로 활동하고 있는 김예원, 자체 검열 모자이크의 정체는 걸그룹 EXID 리더 솔지로 밝혀져 놀라움을 자아냈다.

○…스윗소로우 인호진 매니저

4인조 남성그룹 '스윗소로우'의 멤버 인호진이 설날 뺑소니 현장을 목격하고 추격 끝에 붙잡았다. 서울 서초경찰서는 19일 인호진과 매니저 등 스윗소로우 소속사 관계자들이 이날 오전 0시37분쯤 서초경찰서 앞 도로에서 중년 부부를 치고 시속 50㎞로 달아나는 프라이드 차량을 700m 추격, 붙잡은 뒤 경찰에 신고했다고 밝혔다.

사고 당시 맞은 편 도로에서 현장을 목격한 인호진 등은 재빨리 뺑소니 용의차량을 가로막았다고 서초경찰서측은 밝혔다. 뺑소니 용의자는 경찰 조사 결과, 면허취소에 해당하는 혈중 알코올농도 0.166%를 기록했다. 피해자 중년 부부는 각각 머리와 다리를 다치는 중상을 입었다

○…신주아 근황

신주아 근황에 대한 네티즌들의 관심이 뜨겁다. 신주아가 최근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시댁 저택을 공개한 가운데 '썸남썸녀' 김지훈이 태국인 남편과 살고 있는 배우 신주아를 언급해 더욱 화제가 됐다. 18일 방송된 SBS 예능프로그램 '썸남썸녀'에서는 김지훈이 선우선, 김정난과 이야기를 나누는 모습이 그려졌다.

이날 김지훈은 서로 소개팅을 주선하자는 제안에 "외국인도 괜찮느냐"며 "태국 왕족을 소캐시켜줄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김지훈은 "신주아가 태국인과 결혼했다. 남편이 괜찮은 집안 자제인 것 같더라"고 밝혔다. 김지훈에 말에 선우선과 김정난이 언어의 장벽을 문제로 삼자 김지훈은 "신주아 영어 못 하는데 영어로 말하면서 잘 살고 있더라. 국제결혼도 방법이 될 수 있다"고 말해 웃음을 주었다. 신주아는 2014년 7월 태국 방콕 센타라 그랜드 호텔에서 태국인 기업가 라차나쿤과 결혼식을 올렸다.

○…최원영 심이영

배우 심이영이 '라디오스타'에 출연해 남편 최원영과의 비밀 연애 에피소드를 공개했다. MBC 예능프로그램 '황금어장-라디오스타' 18일 방송에서는 '기저귀 값 벌러왔어요' 특집으로 배우 박탐희, 심이영, 방송인 장영란, 개그우먼 정경미가 출연했다.

이날 심이영은 드라마 '백년의 유산'에서 함께 호흡을 맞추다 부부가 된 배우 최원영과의 비밀 연애 에피소드를 공개했다. 심이영은 "최원영과 함께 드라마에 출연했을 때 세트장 안에 은밀히 만나던 장소가 있었다"며 "'백년의 유산' 출연 당시 드라마 세트장 계단을 올라가는데 내 뒤를 따라오더라. 계단 뒤에 공간이 있었는데 공간에 마주보고 서 있었는데 정말 가슴이 뛰고 덥고 그랬다"고 말했다. 심이영은 "지금도 그 때 생각만 하면 기분이 좋다"고 했고, 이에 MC 김구라는 "아예 집에 그런 공간을 하나 만들라"고 말해 웃음을 주었다.

○…박주미 '용감한 가족'

배우 박주미가 '용감한 가족'에 합류한다. KBS 2TV 예능프로그램 '용감한 가족' 측은 19일 "박주미가 캄보디아 편에 이어질 라우스 편부터 합류해 가족들과 한솥밥을 먹게된다"고 밝혔다.

'용감한 가족'의 연출자인 김광수 PD는 "박주미의 합류는 프로그램에 새로운 활력을 더하게 될 것"이라며 "'용감한 가족'을 통해 예능 도전에 나선 박주미의 새로운 매력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오바마 IS는 테러리스트

버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이 이슬람 수니파 무장단체 이슬람국가(IS)와 알 카에다가 한 치의 정당성도 인정받을 수 없도록 합심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오바마 대통령은 18일(현지시간) 백악관에서 세계 각국의 대 테러 관련 주요 인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폭력적 극단주의 대처를 위한 정상회의'에서 "그들이 내세우는 전제를 절대 받아들여선 안 된다. 그것은 거짓말이기 때문이다"고 밝혔다. 오바마 대통령은 이어 "IS는 종교 지도자가 아니라 테러리스트"라고 덧붙였다.

○…라디오스타 박탐희

'라디오스타' 박탐희가 주부다운 입담을 과시했다. 18일 방영된 MBC '라디오스타'에서는 '기저귀값 벌러 왔어요' 특집으로 박탐희, 심이영, 장영란, 정경미가 출연했다.

이날 박탐희는 모유 수유 에피소드를 공개했다. 박탐희는 다른 출연진들에게 모유 수유 양을 물어보며 "전 한쪽당 200ml가 나왔다"고 말했다. 이에 MC 김구라는 "기억이 잘 안 나서 그러는데 모유 수유 할 때 번갈아가면서 하느냐"고 물었고, 박탐희는 "그렇다"면서 "근데 전 한쪽 먹고 나가 떨어지더라"고 말해 웃음 바다로 만들었다.

○…'님아 그 강을 건너지 마오'

영화 '님아 그 강을 건너지 마오'로 스크린관을 섭렵했던 조병만 강계열 노부부가 설 특집 프로그램으로 다시 찾아왔다. KBSN에 따르면 추석 당일인 19일(목) 오후 1시20분 KBS Prime 채널에서 '설 기획 인간극장 스페셜'이 방송됐다. 특히 이날 방송은 최근 관객수 500만명을 육박하며 돌풍을 일으켰던 '님아 그 강을 건너지 마오'의 원작인 '백발의 연인'편이 전파를 타 화제를 모았다.

○…국민 100명 중 1명 협심증

연간 우리나라 국민 100명 중 1명이 협심증 진료를 받는 것으로 나타났다. 협심증 환자는 대부분 급성 통증 또는 운동이나 활동 시에 발생하는 통증을 호소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19일 국민건강보험공단이 건강보험 진료비 지급자료를 분석한 결과를 보면 2013년 협심증 진료인원은 55만8000명으로 인구 10만명당 1116명이었다. 이는 2009년 47만9000명에 비해 16.6% 늘어난 것이다. 2009년 인구 10만명당 진료인원은 985명으로 5년 새 13.3% 늘었다. 총진료비 역시 4892만원에서 5662만원으로 15.7% 상승했다. 특히 50대부터 환자수가 크게 늘었다. 2013년 기준 협심증 진료 환자 중 50대 이상이 전체의 90%에 달했다. 50대는 1565명이었으며 60대 3876명, 70대 5716명이었다. 이에 반해 30대 이하와 40대는 각각 61명과 456명에 그쳤다.

○…이완구 총리 이희호 여사 예방

이완구 국무총리가 19일 설을 맞아 김대중 전 대통령의 부인 이희호 여사를 예방했다. 이완구 총리가 영·호남, 충청권에 정치적 기반을 둔 국가 원로들을 찾은 것은 지역화합과 국민통합에 대한 의지를 담은 것으로 풀이된다.

이완구 총리는 이희호 여사를 예방해 "작년에 북한 방문을 준비하시다가 건강 때문에 연기하셨는데 올해 방문하시면 행정적 절차를 잘 해서 차질없이 준비하실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에 이희호 여사는 "5월 쯤 방문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완구 총리는 "그때(김대중 전 대통령 임기 중) 여러가지로 남북관계의 초석을 깔아주신 덕분에 그후로 (남북관계가) 많이 발전됐는데 요새 경직된거 같아 걱정"이라고 말하자 이희호 여사는 "아무쪼록 북한과의 관계가 화해와 협력으로 갔으면 좋겠다"고 당부하기도 했다.

마지막으로 이완구 총리는 "말씀 명심해서 잘 관계를 회복할 수 있도록 박근혜 정부 하에서도 노력하겠다"면서 "5월에 가시면 많은 역할을 해 달라"고 덧붙였다.

[온라인 와글와글] 복면가왕 솔지, 스윗소로우 인호진 매니저, 신주아 근황, 최원영 심이영, 박주미 용감한 가족, 오바마 IS는 테러리스트, 라디오스타 박탐희, 님아 그 강을 건너지 마오, 국민 100명 중 1명 협심증, 이완구 총리 이희호 여사 예방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