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크루트, "동계 인턴십 활용해 취업 기회 잡아라"

입력 2006-11-22 08:47

  • 작게보기

  • 기본크기

  • 크게보기

GS홈쇼핑ㆍ주한미국상공회의소 등 인턴십 채용 진행 중

다음 달 각 대학들의 겨울방학이 시작될 예정인 가운데 기업들이 동계 인턴사원 모집에 속속 나서고 있다.

인사취업전문기업 인크루트는 22일 "최근 기업들이 자사에 맞는 검증된 인재채용을 위해 인턴십을 정규직 채용 전단계로 활용하고 있다"며 "취업을 준비하는 대학생들은 이를 적극 활용하는 것이 좋다"고 밝혔다.

인크루트에 따르면 인턴십을 활용하는 기업들은 인턴십 기간동안의 업무를 평가해 정규직으로 전환해주거나 채용시 가산점을 부여하고 있다.

인크루트가 85개 대기업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에서 42.3%의 기업이 인턴십 참가자에게 서류전형시 가산점을 주거나 우대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된 바 있다.

인크루트는 "최근 인턴 경쟁률이 정규직 못지 않게 치열할 뿐만 아니라 채용절차도 정규직만큼 까다롭기 때문에 인턴십 기회를 얻기 위해서는 정규직 취업을 준비하듯 철저히 준비해야 한다"며 "인턴 근무기간 동안 평가를 받는 입장이라는 점 때문에 동료들과 지나친 경쟁의식을 갖지 말고 팀워크와 대인관계도 원만히 하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인크루트 이광석 대표는 "주어진 업무에 대해 무조건 혼자서 다 해결하려고 하기 보다는 주변 선배들에게 도움을 구하며 업무를 추진하는 것이 좋다"며 "업무 스트레스도 줄일 수 있을뿐더러 일하는 방식도 더 쉽게 배워나갈 수 있기 때문"이라고 인턴생활에 대해 조언했다.

한편 인크루트는 현재 인턴사원을 모집하고 있는 기업들에 대한 안내를 했다.

◆GS홈쇼핑

GS홈쇼핑은 신입사원 채용의 한 과정으로 인턴십을 활용하고 있으며 오는 26일까지 인턴사원을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경영지원 ▲마케팅 ▲MD 등이며 지원자격은 학점 4.5점 만점 기준으로 3.0점 이상이고 토익 600점ㆍ토플 170점 이상자로 2007년 2월 또는 8월 졸업예정자면 지원할 수 있다.

서류전형을 거쳐 ▲IT시험(필기, 실기 시험)과 1차 면접을 실시한 후 4주간의 인턴십을 거치게 된다. 4주간의 인턴근무 후 임원면접을 거쳐 최종 합격자를 결정하게 된다.

◆TNS 코리아

TNS KOREA도 오는 25일까지 동계 인턴을 모집한다.

번역분야의 인턴사원을 모집 중이며 지원자격으로는 영어와 한국어에 모두 능통한 대학생이면 지원가능하다. 2개월의 인턴근무기간을 통해 참가자는 정규 채용시 서류전형 합격혜택이 주어진다.

◆한국내쇼날인스트루먼트

한국내쇼날인스트루먼트도 오는 12월 8일까지 인턴십 프로그램 참가자를 모집한다.

지원자격은 ▲전기전자 ▲기계 ▲제어 ▲물리 ▲생물 ▲화학 등 모든 이공계 대학 졸업예정자 및 대학원생이면 지원 할 수 있다.

인턴근무기간은 2007년 1월 한달 동안으로 인턴 참여자는 추후 정규직 지원시 가산점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주한미국상공회의소(AMCHAM Korea)

주한미국상공회의소는 영어와 한국어에 능통한 인턴사원을 채용하고 있다.

모집분야는 ▲마케팅 ▲대외협력/홍보팀 ▲재단사업팀 ▲출판 등이며 영어와 한국어 외에도 엑셀과 파워포인트 등 오피스 프로그램을 능숙하게 다룰 수 있어야 한다.

12월부터 3개월 정도 인턴근무기간이 진행된다.

◆한국인포서비스

한국인포서비스는 오는 25일까지 인턴사원을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기획 ▲마케팅 ▲재무 ▲신규사업 등 사무분야와 기술분야 등이다.

대졸이상의 학력 소유자이면 지원할 수 있고 기술분야는 전산 및 컴퓨터 관련 전공자로 제한된다. 인턴기간은 3개월이며, 이 기간 동안의 교육시행 결과, 업무 적응성 등을 평가해 정규직으로 채용할 예정이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