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와글와글]기준금리 동결ㆍ유승민 세월호 인양ㆍ임영규 구속기소ㆍ與 노인층 위한 저가 담배 검토ㆍ구소희와 결별ㆍ힐링캠프 남재현ㆍ쓰나미 주의보ㆍ고속도로 교통상황ㆍ서울 이랜드FCㆍ넷마블과 제휴

입력 2015-02-17 14:29

  • 작게보기

  • 기본크기

  • 크게보기

[온라인 와글와글]'기준금리 동결' '유승민 세월호 인양' '임영규 구속기소' '與 노인층 위한 저가 담배 검토' '구소희와 결별' '힐링캠프 남재현' '쓰나미 주의보' '고속도로 교통상황' '서울 이랜드FC' '넷마블과 제휴'

▲SBS

17일 오전 11시 온라인상에서는 '기준금리 동결' '유승민 세월호 인양' '임영규 구속기소' '與 노인층 위한 저가 담배 검토' '구소희와 결별' '힐링캠프 남재현' '쓰나미 주의보' '고속도로 교통상황' '서울 이랜드FC' '넷마블과 제휴' 등의 키워드가 화제다. 네티즌의 이해를 돕고자 화제의 키워드들을 정리해 소개한다.

○…기준금리 동결, 연 2.00%로 동결

한국은행은 17일 금융통화위원회를 열어 기준금리를 연 2.00%로 동결했다. 지난해 11월 이후 4개월 연속 동결인 셈이다. 지난해 하반기 두 번에 걸쳐 단행한 금리 인하 효과를 좀 더 지켜볼 필요가 있다고 판단한 것. 급증하는 가계부채도 운신의 폭을 제약했다.

○…유승민 세월호 인양

17일 유승민 새누리당 원내대표가 "세월호 유가족 분들이 원하는 세월호특별조사위원회 활동이 빨리 이뤄질 수 있도록 노력하고 세월호 인양 문제도 시간을 자꾸 끌 것이 아니라 인양 문제에 대해 당정청이 협의하고 국민 동의를 구해서 빨리 해결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임영규 구속기소

집행유예 기간에 술집에서 난동을 부린 탤런트 임영규(59) 씨가 재판에 넘겨졌다. 서울중앙지검 형사3부(부장검사 조기룡)는 사기 및 공무집행방해 혐의로 탤런트 임 씨를 구속기소했다고 17일 밝혔다. 검찰에 따르면 임씨는 지난 5일 오전 2시40분께 서초구 서초동의 한 바에서 200만원 상당의 술을 마신 뒤 돈을 내지 않은 혐의를 받고 있다. 임씨는 신고를 받고 출동한 경찰에게 욕설을 하고, 체포하려는 경찰관의 얼굴을 때려 안경을 망가뜨린 혐의도 받았다.

○…與 노인층 위한 저가 담배 검토

여당인 새누리당이 노인층을 위한 저가 담배 검토에 들어갈 방침이다. 새누리당 이종훈 원내대변인은 17일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 직후 기자들과 만나 유승민 원내대표가 이 같은 정책을 제안했다고 밝혔다. 또한 회의를 통해 연말정산 환급 일정과 관련해 "환급은 2월에, 분납은 3, 4, 5월까지 3개월간 하는 쪽으로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국회 외교통일위원회에 계류 중인 '북한인권법' 등에 대해서도 원내지도부 차원에서 신속한 처리를 이끌어나갈 방침이다.

○…구소희와 결별

배우 배용준이 연인 구소희 씨와 결별했다. 17일 오전 한 연예 매체는 구소희 씨 측근의 말을 인용해 "배용준이 지난해 말 약 1년간 사귄 여자친구 구소희와 결별했다. 정확한 결별 사유는 모르나 두 사람 다 결별 사실을 스스럼없이 털어놓는 등 쿨하게 행동하고 있다"고 밝혔다. 매체에 따르면 배용준의 소속사 키이스트 관계자 역시 "배용준 본인에게 확인한 결과 결별한 것이 맞다"며 지극히 개인적인 일이기 때문에 시기나 이유 등 구체적인 건 확인이 힘들다"고 결별을 공식 인정했다.

○…힐링캠프 남재현

16일 방송된 SBS '힐링캠프, 기쁘지 아니한가'에 출연한 남재현은 "아들이 10개월 때 소파에서 떨어져서 운동중추를 담당하는 부분에 뇌출혈이 생겼다. 몸의 왼부분에 마비가 왔다"고 밝혔다. 이에 남재현은 "워낙 특이한 경우라서 의학 사례보고까지 했다"며 "다리는 짝짝이가 됐지만 걸을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아들이 이번에 대학에 들어갔는데 우리 사회는 장애 아동에 대해 배려해준다"며 "머리는 멀쩡해 공부하는데 지장이 없다"고 말했다. 남재현은 또 "아내의 잘못도 누구 잘못도 아니다. 아이도 긍정적으로 생각한다"며 "아들이 어린 시절 선생님한테 가서 '소파에서 떨어졌는데 머리에 출혈이 와서 마비가 왔다. 잘 봐주세요'라고 말해 앞으로도 크게 걱정 안 한다"며 믿음을 보였다.

○…쓰나미 주의보

17일(현지시간) 오전 8시 6분경 일본 도호쿠 지방에 규모 6.9의 지진이 발생했다. 일본 NHK에 따르면 이번 지진으로 도호쿠 주요 지역에서 진도 4 정도의 흔들림이 관측됐고 이와테현에는 쓰나미(지진해일) 주의보가 내려졌다. 일본 당국은 오전 8시 30분경 약 1m 높이의 쓰나미가 도달할 예정이라며 해안가 주민에게 주의를 당부했다.

○…고속도로 교통상황

본격적인 설 연휴를 앞둔 17일 전국 고속도로 곳곳에서 차량 정체가 빚어지고 있다. 이미 오전보다 서서히 정체가 심화된 가운데 일부 구간은 혼잡이 심해진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도로공사는 17일 44만대의 차량이 수도권을 빠져나갈 것으로 예상하고 있어 혼잡을 예상하고 있다. 수도권으로 들어오는 차량 역시 35만대에 이를 것으로 전망했다. 오전 10시께부터 시작된 고속도로 정체는 오후 6시께 정체가 최고조에 이르겠다고 보인다. 고속도로 정체는 18일까지 지속될 전망이다.

○…서울 이랜드FC

서울 이랜드FC가 NC백화점, 뉴코아, 2001아울렛, 킴스클럽 등의 유통망을 보유한 '이랜드 리테일'과 5년간 최대 140억원에 달하는 K리그 최고 수준의 메인 스폰서 계약을 체결했다. 이랜드 FC는 올 시즌부터 5년간 유니폼에 메인 스폰서인 ‘이랜드 리테일’이 지정하는 브랜드를 가슴에 달고 그라운드를 누빌 예정이다.

○…넷마블과 제휴

온라인 게임 업체 엔씨소프트와 국내 모바일 게임 강자 넷마블게임즈가 전략적 제휴를 맺는다. 두 회사는 글로벌 공동 사업 전개를 위해 상호 지분 투자 및 사업 협력에 합의했고 조만간 합자회사를 설립할 전망이다. 엔씨소프트는 전략적 투자를 위해 3800억원 규모의 넷마블게임즈 지분 9.8%를 취득했다.

[온라인 와글와글]'기준금리 동결' '유승민 세월호 인양' '임영규 구속기소' '與 노인층 위한 저가 담배 검토' '구소희와 결별' '힐링캠프 남재현' '쓰나미 주의보' '고속도로 교통상황' '서울 이랜드FC' '넷마블과 제휴'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