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북도가 지역 중소기업의 구인난 해소를 위한 채용설명회를 개최한다.
잡코리아는 21일 "전라북도는 중소기업 구인난 해소를 위해 중소기업연합채용설명회를 오는 23일부터 24일까지 이틀동안 전북대학교와 군산대학교에서 동시에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채용설명회는 대기업 위주로 진행되었던 기존 채용설명회와는 달리 우수중소기업을 대상으로 한 최초 우수중소기업 연합채용설명회로 (주)이노비즈 및 벤처기업 포함 우수인증을 받은 30여개의 전라북도 전략산업의 대표기업들이 참가한다.
'중소기업 I·E·R·O 지원사업‘이란 사업개최기간 중 신입 및 경력직 채용계획이 있는 전북지역 소개 중소기업과 전북지역에 거주하는 구직자를 모집해 기업에 적합한 맞춤형 인재를 육성, 오프라인 취업설명회를 통해 채용기회를 마련하는 취업행사로 ▲I(Information,구직자 모집단계) ▲E(Education,구직자 실무교육단계) ▲R(Recruiting, 채용매칭단계) ▲O(On-The-Job Training OJT실무교육단계) 포함, 총 4단계로 진행된다.
김화수 잡코리아 대표는 "중소제조기업 사업체수 비중이 99.4%에 이르는 등 중소기업은 대한민국 산업의 핵심 중 하나다"라며 "이번 연합채용설명회를 통해 구직자들에게 취업관련 정보제공 뿐만 아니라 중소기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데 많은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