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홈피는 대학생들이 가장 많이 방문
국내 기업 채용 홈페이지 중 가장 잘 구성된 곳은 삼성전자인 곳으로 나타났다. 또 대학생들이 가장 많이 방문하는 기업 홈페이지는 SK텔레콤인 것으로 조사됐다.
온라인 리크루팅 업체 잡코리아와 대학생 지식포털 캠퍼스몬은 남녀 대학생 1501명을 대상으로 100대기업 홈페이지 선호도에 대해 조사한 결과, 대학생들이 자주 방문하는 기업 홈페이지 1위에 SK텔레콤(10.6%)이 선정됐다고 21일 밝혔다.
다음으로 ▲삼성전자(9.6%) ▲CJ(7.9%) ▲국민은행(7.0%) ▲롯데쇼핑(4.2%) ▲삼성SDI(4.0%) ▲신세계(3.2%) ▲현대자동차(2.6%) ▲KT&G(2.6%) ▲한국전력공사(2.1%) ▲KT(2.0%) ▲대한항공(1.9%) 순으로 나타났다.
잡코리아에 따르면 남녀학생별로 자주 방문하는 기업 홈페이지가 차이가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남학생들은 삼성전자 홈페이지를 가장 많이 방문하고 이어 ▲국민은행(8.0%) ▲SK텔레콤(6.7%) ▲삼성SDI(4.8%) 등이었으며 여대생들은 SK텔레콤(17.0%)을 가장 많이 방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처럼 대학생들이 이들 기업홈페이지를 자주 방문하는 이유는 기업의 채용공고나 전형결과를 확인하기 위해서라는 응답이 전체의 25.8%로 가장 많았으며 ▲이벤트나 행사정보 습득을 위해(19.0%) ▲업 인재상이나 인사관련 정보 습득(16.3%) ▲회사연혁이나 사업분야 등 전반적인 기업 관련 정보 습득을(14.0%) 등의 순으로 집계됐다.
잡코리아 관계자는 "특히 채용 관련이나 인사정보 관련 정보 습득을 위해 방문한다는 응답자가 42.1% 정도를 차지해 취업활동을 위해 기업 홈페이지를 방문하는 경우가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고 설명했다.
또 대학생들이 선정한 채용페이지가 잘 되어 있는 기업 홈페이지로는 삼성전자가 13.1%로 1위에 꼽혔다.
뒤를 이어 ▲CJ(8.6%) ▲SK텔레콤(5.8%) ▲삼성SDI(5.4%) ▲교보생명보험(5.2%) ▲국민은행(4.0%) ▲SK(주)(3.8%) ▲대한항공(3.1%) ▲롯데쇼핑(3.0%) ▲KT&G(2.7%) ▲포스코(2.1%) ▲LG전자와 KT가 각각 2.0% 등의 순으로 집계됐다.
대학생들은 인재상이나 직무별 소개가 잘 되어있고 입사지원 절차 및 프로그램 구성이 잘 이뤄진 기업의 홈페이지를 많이 방문하는 것으로 이번 설문결과 나타났다.
한편 기업의 홈페이지는 대학생들이 기업의 이미지를 결정하는데도 많은 영향을 미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기업의 이미지를 결정하는데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대해 조사한 결과 회사 홈페이지가 응답률 32.6%로 가장 많았으며, 다음으로 근무환경이 32.2%로 많았다.
이 외에도 ▲기업의 광고이미지 ▲기업문화 ▲고객서비스경험 ▲기업 관련 뉴스나 기사 등으로 해당 기업에 대한 이미지를 갖는 것으로 조사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