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와글와글] 바비킴 입국, 김재철 전 MBC 사장, 댓글판사 영장전담, 신동엽과 총각파티, 해피투게더 구혜선 집

입력 2015-02-13 14:10

  • 작게보기

  • 기본크기

  • 크게보기

[온라인 와글와글] 바비킴 입국, 김재철 전 MBC 사장, 댓글판사 영장전담, 신동엽과 총각파티, 해피투게더 구혜선 집

(사진=오스카이엔티)

13일 온라인상에선 바비킴 입국, 김재철 전 MBC 사장, 댓글판사 영장전담, 신동엽과 총각파티, 해피투게더 구혜선 집 등이 화제다.

○…바비킴 귀국

기내 소동으로 물의를 빚은 바비킴이 입국한다.

바비킴은 미국 샌프란시스코로 부터 13일 오후 6시 35분 인천공항으로 입국한다. 바비킴 측은 13일 일간스포츠에 "'뒷구멍'으로 숨을 생각은 없다"며 "입국 후 입장을 밝힐 것"이라고 전했다.

바비킴은 지난달 7일 인천을 출발해 샌프란시스코로 가는 대한항공 기내에서 술에 취해 고성을 지르는 등 소동을 피워 논란이 됐다.

○…김재철 전 MBC 사장 징역 6월 집유 2년

지난 2012년 MBC 파업과 관련해 업무상 배임 등의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김재철 전 MBC 사장에게 집행유예가 선고됐다.

서울남부지법 형사11단독 신중권 판사는 업무상 배임과 감사원법 위반 혐의로 기소된 김재철 전 사장에 대해 징역 6월에 집행유예 2년을 선고한다고 13일 밝혔다.

신 판사는 "공영방송의 수장으로서 의심받을 행동이 없도록 해야 하지만 김재철 전 사장은 오히려 공적 업무에 사용해야 할 법인카드를 휴일에 호텔에 투숙하거나 고가의 가방·귀금속 등을 구매하는 데 사용했다"면서 "반성 없이 업무와 관련한 사용이라며 부인하고 있어 엄격한 법적용이 필요하다"고 판시했다.

신 판사는 또 "김재철 전 사장은 법인카드 부당사용 의혹 등으로 재임 기간 내내 MBC 내부의 갈등을 일으켜 공영방송으로서 MBC의 위상을 흔들리게 하고 감사원의 감사에 큰 차질을 일으켰다"면서 "다만 전과가 없고 법인카드 사용 액수가 비교적 소액인 점을 참작했다"고 양형 이유를 설명했다.

김재철 전 사장은 선고 이후 기자들과 만나 "예상치 못한 판결이라 받아들일 수 없다"면서 "변호인과 상의해 항소 여부를 결정하겠다"고 말했다.

○…댓글판사 영장전담

정치적으로 편향된 익명 댓글을 상습적으로 작성한 현직 부장판사가 과거에도 영장전담 판사를 지내는 동안 정치적으로 민감한 사건을 다룬 것으로 드러나 논란이 되고 있다.

일각에서는 영장전담 판사가 맡은 업무를 고려할 때 법원 인사가 적절하지 못했다고 지적하고 있다.

13일 법조계에 따르면 A 부장판사는 2012년 7∼8월 통합진보당 핵심 당원인 홍순석·이상호씨에 대한 감청영장을 발부했다. 국정원에 내란 사건을 제보한 이모씨는 영장 덕분에 이들과의 대화를 녹음해 증거로 제출할 수 있었다.

A 부장판사는 또 진보당 관계자들에 대한 카카오톡 압수수색 영장도 발부해 검찰의 내란 사건 수사에 결정적 역할을 했다. 카톡 영장은 수원지법에서 처음 발부된 것으로 전해졌다.

A 부장판사는 이듬해부터 형사합의부 재판장을 맡아 내란 사건의 본안 심리를 배당받을 가능성도 있었다. 그는 '야당은 종북 정당' 등의 댓글을 익명으로 작성한 바 있다.

영장전담 판사는 피의자 인신구속 여부를 처음 결정하고 압수수색 등 수사 절차를 허가하기 때문에 일 처리에 시비를 최소화해야 한다.

앞서 B 부장판사는 2002년 특수절도 혐의로 구속영장이 청구된 피의자에 대해 "월드컵 준결승에 진출한 한국 대표팀을 열렬히 응원할 것으로 보인다"며 영장을 기각했다.

C 부장판사는 지난해 여객선 안전점검 서류를 허위 작성한 혐의를 받은 피의자에 대해 구속영장을 기각하면서 "해양 안전은 국가의 격이 올라가야 해결된다"고 언급하기도 했다.

○…신동엽과 총각파티

가수 김종민이 5명의 여성들에게 기습 뽀뽀를 받았다.

12일 오후 첫 방송된 케이블 채널 MBC에브리원 예능프로그램 ‘신동엽과 총각파티’에서 김종민은 모르는 여성들 5명에게 연달아 기습 뽀뽀를 받았다.

이날 방송에서 출연진들은 기습 뽀뽀에 대한 주제로 이야기를 나누던 중 김종민을 몰래카메라 대상자로 정했다.

이후 김종민은 단골 미용실에서 신입 헤어디자이너에게 기습뽀뽀를 받은 것에 이어 미녀의 여기자와 사진촬영 중 볼에 뽀뽀를 받고 함박웃음을 짓는 모습을 보였다.

또 길에서 자신에게 길을 묻는 여성이 기습뽀뽀 할 것을 예상해 기습뽀뽀를 받기도 전에 웃음을 주체하지 못하는 모습을 보였다.

이어 빅스 엔과 함께 한 프로그램 회의 도중 빅스의 팬을 자처한 여성무리에게 줄줄이 뽀뽀를 받으며 기뻐하기도 했다.

이날 방송에서 김종민은 기습뽀뽀 몰래카메라에 대한 소감을 묻자 “처음 느껴보는 감정”이라며 “정신이 없다. 상상은 해본 적 있다. 이 아이디어를 낸 사람은 정상이 아닌 것 같다”고 전해 웃음을 자아냈다.

김종민은 마지막으로 조연출로 분한 여성에게 녹화 중 기습 뽀뽀를 받았는데, 이를 지켜보던 MC신동엽이 “왜 나는 안해주냐”며 해 화를 내 폭소를 유발했다.

○…해피투게더 구혜선 집

구혜선이 자신이 키우는 강아지와 함께 집을 공개해 화제다.

지난 12일 방송된 해피투게더3'는 KBS2 새 월화극 '블러드'의 주역인 안재현, 구혜선, 지진희, 그리고 아이돌 가수 광희(제국의 아이들), 설현(AOA)이 출연, '화성인 특집'을 전개했다.

구혜선은 이날 10마리의 애완동물을 키우고 있다며 자신이 '애완동물 중독'이라고 표현, 놀라움을 자아냈다. 이에 MC들은 "많은 동물을 키우려면 집이 커야 할 텐데, 단독주택 사느냐" "집이 200평 정도 되느냐" 등의 질문 세례를 했다. 구혜선은 집중적인 질문 공세에 당황한 기색이었으나 이내 "그렇다"며 쿨하게 인정했다. 이어 구혜선은 "집은 크다. 내가 지내는 곳은 작다"고 덧붙였다.

이날 구혜선은 자신의 집과 함께 애완견들을 공개했다. 특히 이들 애완견의 이름이 감자 순대 만두 등 음식이어서 웃음을 자아냈다.

[온라인 와글와글] 언프리티 랩스타 강남, 바비킴 입국, 김재철 전 MBC 사장, 댓글판사 영장전담, 신동엽과 총각파티, 해피투게더 구혜선 집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