밸런타인데이, 사랑스러운 외모로 만들 수 있는 맞춤 눈 성형법은?

입력 2015-02-13 14:48

  • 작게보기

  • 기본크기

  • 크게보기

호감형 인상에 중대한 영향 끼치는 ‘시원하고 또렷한 눈매’

밸런타인데이를 앞두고 또렷하고 시원한 눈매로 이미지 변신을 하기 위해 성형외과를 찾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연인에게 잘 보이기 위해서 또는 솔로 탈출을 위해서, 성형을 하려는 이유도 가지각색이다. 최근에는 초콜릿이나 향수처럼 흔한 선물 대신 커플 성형을 하거나 남자친구에게 성형수술을 선물로 주는 이색 사례도 찾아볼 수 있다.

대학생 J씨(22세)도 곧 있을 소개팅을 앞두고 쌍꺼풀 수술을 예약했다. 달갈형 얼굴에 귀여운 외모를 가졌지만 얼굴에 비해 유난히 작고 쌍꺼풀까지 없어 뚜렷하지 못한 눈이 그녀에겐 큰 컴플렉스인 것. 작은 눈 때문에 성격이 소심할 것 같다며 소개팅에서 차인 적도 있었다. 소심한 사람으로 오해 받는 것도 싫고 올해 밸런타인데이에는 꼭 솔로탈출 하기 위해 큰 결심을 하게 됐다.

페이스라인성형외과는 “요즘은 쌍꺼풀수술이 워낙 보편화 돼 있어 가볍게 생각하고 병원을 찾아와 연예인 눈매로 바꿔달라고 하는 경우가 많은데, 쌍꺼풀수술도 엄연한 수술로 눈의 모양과 형태, 조직 구조에 따라 적용되는 방법이 다양하다”며, “무조건 큰 눈이 예쁘다는 고정관념에서 벗어나 정확한 진단을 바탕으로 얼굴의 전체적인 조화까지 고려해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을 거쳤을 때 자연스러운 눈매를 만들 수 있다”고 조언했다.

가장 대표적인 쌍꺼풀수술법으로는 ‘절개법’과 ‘부분절개법’, ‘파워매몰법’이 있다.

‘절개법’은 쌍꺼풀 라인을 따라 피부 절개 후 쳐진 눈꺼풀과 근육, 지방층을 동시에 제거해 시원하고 선명한 쌍꺼풀 라인을 만드는 수술법이다. 눈꺼풀이 늘어졌거나 피부와 근육, 지방층이 두꺼운 사람에게 효과적이다. 회복기간이 약 2주 정도로 긴 편이지만 풀리지 않고 또렷한 쌍꺼풀을 만들 수 있다.

‘부분절개법’은 쌍꺼풀 라인에 약 2~3mm 정도로 최소 절개 후 절개한 부분을 통해 지방을 제거하는 방법으로, 수술 후 흉터가 거의 남지 않으며 자연스러운 쌍꺼풀 라인을 만들 수 있다. 눈 뜨는 근육을 조정하기 때문에 졸려 보이는 눈에도 절개법 없이 훨씬 시원한 눈매 연출이 가능하며, 피부 절개를 거의 하지 않기 때문에 원하지 않으면 언제든지 원래의 눈으로 되돌릴 수 있고 재수술도 가능하다. 수술시간은 30분 정도이며, 2~3일 후부터는 일상생활이 가능하다.

‘파워매몰법’은 눈꺼풀이 두꺼운 경우 잘 풀릴 수 있는 기존 매몰법의 단점을 보완한 것으로 지방이 많고 두꺼운 눈꺼풀에도 선명한 눈매를 만들 수 있는 수술법이다. ‘연속다매듭 파워고정술’로 하기 때문에 눈을 감아도 흉터가 잘 띄지 않고 라인이 자연스럽다. 또한, 수술 후에도 쌍꺼풀 라인을 없애거나 크기를 바꿀 수 있을뿐만 아니라 매듭을 조직 깊이 묻어두기 때문에 풀릴 확률이 매우 낮다. 수술 후 부기도 적어 3~4일이면 회복이 가능해 연휴나 짧은 휴가 기간을 활용해 받기에도 부담이 없다.

더욱 큰 효과를 얻고자 한다면 트임수술과 병행하는 방법도 있다. 눈 앞꼬리 부분의 몽고주름을 제거하는 ‘매직앞트임’이나 눈의 바깥쪽을 터주어 가로길이를 늘리는 ‘매직뒷트임’ 후 파워매몰법으로 쌍꺼풀라인을 만들면 보다 크고 시원한 눈을 만들 수 있다.

페이스라인성형외과는“쌍꺼풀수술은 보편적이라고 생각하지만 적합하지 않은 방법을 선택해 재수술을 받는 경우도 많은 편이다”며, “재수술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수술 받고자 하는 병원이 임상 경험이 풍부한지, 성형외과 전문의가 집도하는지 눈 상태를 정확하게 진단할 수 있는 장비들을 보유하고 있는지 등을 꼼꼼하게 따져봐야 한다”고 전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