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그룹 글로벌 종합식품브랜드 청정원, “글로벌 브랜드로 성장하겠다”

입력 2015-02-02 17:13

  • 작게보기

  • 기본크기

  • 크게보기

차별화된 식품 브랜드로 고객에게 큰 사랑 받아온 청정원

종합식품기업 대상그룹의 ‘청정원’ 브랜드가 보다 천연적이고 건강지향적으로 변화한 고객의 욕구를 한층 만족시키기 위해 96년도에 대상의 새로운 통합 브랜드로 탄생한 후, 현재까지도 대상의 차별화된 식품 브랜드로서 고객에게 꾸준한 사랑을 받아오고 있다.

청정원의 대표 라인 브랜드이자 우리의 전통 장류를 대표하는 ‘순창’ 브랜드는 패밀리 브랜드인 청정원의 기본정신인 ‘자연과 정성’에 기인해 만들어졌으며, 깨끗한 원료와 전통의 제조공법으로 전통발효식품을 계승 발전시켜 고객에게 새로운 가치를 제공하는 대상의 장류 전문 브랜드이다.

순창은 섬진강의 맑은 물과 깨끗한 공기 등 발효식품 제조의 최적지이다. 청정원 순창은 이러한 지리적 특성과 예로부터 내려온 한국 전통의 장류문화를 이어받아 장류의 정통성을 확보, 계승하는 한편, 항아리원리 신발효공법, 태양광 원리 살균공법 등 차별화된 기술력으로 고품질의 고추장을 선보이고 있다. 또한, 미국, 중국, 일본, 호주 등 세계 53개국에 수출되어 대한민국 대표 고추장 브랜드로서 고추장 세계화에 앞장서고 있다.

대상 청정원은 ‘순창 장류’ 이외에도 전문화된 발효기술에 기반한 다양한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발효식초에 상큼한 과일을 더한 ‘청정원 홍초’는 국내 음용식초 시장을 최초로 만들어낸 제품인 동시에, 출시 이후 부동의 1위로 전 국민에게 사랑 받는 제품이다. 또한 100% 자연숙성 방식을 고집해 양조간장만을 출시하는 ‘햇살담은 간장’ 브랜드 역시 자연과 정성이 가득한 차별화된 제품으로 간장시장에서 큰 인기를 모으고 있다.

대상㈜의 관계자는 “식품에 대한 변함없는 철학, 건강한 맛을 만들어내는 기술력, 시대를 앞서가는 새로운 도전정신이야말로 청정원 브랜드의 지향점이다”며, “청정원은 푸드의 답을 아는 식품전문가들이 만들어가는 신선하고 차별화된 글로벌 브랜드로 한층 성장할 것”이라고 밝혔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