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 버전 출시와 함께 PC 및 모바일 웹서비스 오픈
NHN엔터테인먼트는 2일 자사가 서비스하는 글로벌 웹툰 서비스 ‘comico(코미코)’<사진>가 iOS 버전을 출시하고 한국 시장에 본격 진출을 선언했다.
코미코는 iOS 버전 출시와 함께 PC 및 모바일 웹서비스(comico.toast.com)를 오픈해 보다 많은 이용자가 손쉽게 웹툰을 감상할 수 있게 됐다. 그랜드 오픈을 맞아 코미코는 아이폰6을 제공하는 경품 이벤트와 신규 가입자 대상 이벤트를 준비했다.
먼저 이날부터 오는 17일까지 ‘GET comico, GET iPhone6!’ 이벤트를 열고 추첨을 통해 △아이폰6(3명) △문화상품권 1만원권(50명)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200명)을 제공한다. 참가를 원하는 이용자는 구글플레이 및 애플 앱스토어에서 코미코 앱을 다운받은 후 코미코 페이스북 팬페이지(www.facebook.com/comico.kr) 에 ‘좋아요(Like)’를 하고, 이벤트 게시물(me2.do/x7kAGWRS) 공유하면 자동 응모된다.
또 지난달 27일부터 오는 17일까지 신규 가입자를 대상으로 웹툰 감상에 필요한 포인트를 두 배로 적립해주는 ‘포인트 2배 적립 이벤트’와 코미코에서 최고 인기를 누리는 TOP10의 작품들을 무료로 볼 수 있는 ‘STARTER PACK 제공 이벤트’도 펼친다.
한편 코미코는 지난해 10월 안드로이드를 통해 한국시장에 첫 선을 보인 이후, 강도하·원수연·홍기우 등 검증된 기성작가의 작품뿐 아니라 신인작가의 작품과 일본 인기작 중심으로 작품수를 늘려가며 총 60 편을 제공하고 있다. 서비스 확대에 힘입어 2월 첫 날 구글플레이에서 만화 카테고리 무료앱 1위를 기록하기도 했다.